• UPDATE : 2023.9.22 금 18:5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영웅의 새로운 100년, ‘2023 안중근평화음악회-코레아 우라!’6월 15일(목) 19시 30분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

(사)안중근의사숭모회․안중근의사기념관이 주최하고 (주)예술기획파홀로가 주관하는  <2023 안중근평화음악회-코레아 우라!> ‘우리 가곡과 함께 영웅의 새로운 100년을 노래하다’ 가 오는 6월 15일(목) 오후 7시 30분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1920년 한국 최초의 가곡 홍난파의 ‘봉선화’를 시작으로 ‘고향생각’, ‘선구자’ 등 수많은 가곡들이 탄생하며 일제 강점기와 한국전쟁으로 상처받은 민중을 위로하고 희망을 노래하며 20세기 한국의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서 함께 성장한 한국가곡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우리 가곡의 우수한 예술성을 널리 알리고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와 애환이 담겨져 있는 아름다운 가곡과 함께 안중근의사를 비롯한 위대한 영웅을 기억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노래하고자 한다.

이번 음악회는 나인용의 ‘광야’ 서곡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나경혜, 메조소프라노 송윤진, 테너 이정원, 바리톤 양준모 등 국내외 최정상 성악가들이 참여하며 팬텀싱어 에델 라인클랑의 김동현, 안세권 그리고 뮤지컬가수 정소리가 출연한다.

1부에서는 나인용, 신동수, 장일남, 김규환, 최영섭, 오상준 곡의 우리 가곡과 안중근의사의 마지막 1년을 집중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담은 창작뮤지컬 ‘영웅’ OST 하이라이트로 꾸며지고 2부는 서양가곡과 오페라 아리아 등의 다양하고 풍성한 레파토리로 진행된다. 곡마다 갖고 있는 애환과 희망의 메시지를 김희영의 사회로 관객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가보훈부 출범을 축하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2023 안중근평화음악회는 보훈가족과 국군장병을 초대해 함께한다. 전석 초대이며 티켓 문의 및 예약은 예술기획파홀로(02-582-0040)로 가능하다.

자료 제공_(사)안중근의사숭모회․안중근의사기념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