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 재연 앞두고 안방극장에서 선보여6월 8일(목) 오후 7시, 네이버 TV 전막 중계
사진 제공 = 라이브㈜, ㈜컬쳐홀릭

작년 6월, 태권도와 뮤지컬의 만남으로 가족 관객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K-뮤지컬로 떠오른 <태권, 날아올라>가 오늘(8일) 네이버 TV를 통해 전막 영상을 스트리밍한다. 

이번 중계 영상은 2022년 6월 18일, 4시 30분 공연의 전막 영상으로, 김준식, 조용현, 김종년, 왕하성, 권민수, 엄지민, 김용호, 김경은, 김유현 등 초연을 화려하게 빛낸 배우들의 생생한 무대를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다.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 초연 전막 중계는 8일(목)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또, 시청 중 진행되는 실시간 댓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2023 <태권, 날아올라> 재연 관람권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8일(목) 오후 7시부터 9일(금) 23시59분까지 타임세일도 진행된다.

이번 <태권, 날아올라> 초연 전막 스트리밍 서비스의 예고가 나가자마자 관객들은 “초연이 너무 재밌었다. 재연도 기대하고 있다.”, “아이들이 빨리 내일(6/8)이 왔으면 한다.” “너무너무 기대된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호응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태권, 날아올라>는 오는 6월 13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본 작품은 가상의 한국체육고등학교 태권도부를 배경으로 태권도 유망주들의 성장 스토리를 그렸다. 10대들의 순수함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뮤지컬 음악과 태권도의 다양한 동작과 기술을 박진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태권도 뮤지컬'의 정의를 새로이 쓰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초연 당시 태권도 시범단 선수들과 전문 뮤지컬 배우를 캐스팅하고, 약 6개월간 태권도 시범단은 연기와 음악 연습을, 뮤지컬 배우들은 태권도 기술을 익히는 등 심도 있는 연습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돌려차기, 나래차기 등 태권도의 기본 동작을 바탕으로,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공중 발차기, 송판 격파, 기품과 위엄이 넘치는 품새 동작 등 다채로운 구성은 박진감 넘치는 열기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했다. 

초연 당시 네이버 TV, NOW 온라인 전막 중계에서 10,000회 이상의 재생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인터파크 평점 9.8점을 받는 등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작품은 한국 공연관광협회에서 주관한 ‘웰컴 대학로 K-스테이지’를 통해 네이버 TV, NOW, 유튜브, 그리고 중국 최대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 마펑워로 온라인 해외 송출을 진행했으며, 많은 해외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세계화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작품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번 시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연을 이끌었던 김명훈 연출, 실력파 콤비 김정민 작가, 성찬경 작곡가 등 주요 창작진이 전원 참여하며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다. 태권도 시범단 및 유단자를 이번 재연에서는 18명으로 대폭 투입했을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배우도 태권도 유단자 중심으로 캐스팅하여 태권도 뮤지컬의 진수를 예고했다.

이에 주인공 ‘두진’역에는 태권도 3단 유단자이자 뮤지컬 <광주> <그날들> <킹 아더>등 굵직한 작품에서 활동 중인 뮤지컬 배우 임동섭과 태권도 4단 유단자이며 뮤지컬 <히든카드>로 관객을 만난 김정태가 캐스팅됐다. 또 세계태권도연맹의 단원으로 미국 서바이벌 쇼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태권도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태권도 유단자 엄지민이 초연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무대에 오른다. 

또,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의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가 개최하는 ‘제1회 아디다스컵 어린이 품새 대회’에서도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를 만날 수 있다. 오는 6월 11일(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아디다스컵 어린이 품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배우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태권, 날아올라> 굿즈와 할인권을 배포한다. 

그뿐만 아니라 VIP 좌석에 한 해 특별 할인가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권도 유망주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을 담은 작품은 대회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13일 오후 1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차 티켓 오픈을 진행하는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는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