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2 금 18:5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의정부문화재단, 컬처마켓 ‘아르츠 마켓’ 선보여5월부터 10월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은 예술에 일상을 더한 의정부만의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Arts Market)을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아르츠 마켓>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활성화와 소규모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문화예술시장이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아르츠 마켓>은 가지각색 공방에서 체험하는 창작욕구 가득한 메인 부스 ‘예술발견’과 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가드너들의 놀이터 ‘아르츠 포레스트’, 제주 전통주와 안주를 한 상에 담아 만들어보는 ‘로컬존’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맛있는 충전소’ 등 4가지 코너로 운영된다.

특히 작가들과 함께하는 초상화 드로잉과 일러스트 작품을 엮어 만드는 아트모빌, 나만의 취미를 찾아줄 꼼지락 공방, 식물교환, 화분 만들기 등 작가들의 굿즈 판매와 체험 그리고 먹거리부스 등 40여 팀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일상 속에 문화와 예술이 더해지는 새로운 주말 오후의 풍경을 그려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창작 욕구를 샘솟게 할 재미난 예술 체험뿐만 아니라 야외무대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5월에는 ‘의정부시청소년오케스트라’의 오프닝 공연과 애니메이션 음악을 전통적인 재즈 사운드로 편곡해 들려 줄 ‘채희민 재즈그룹’, 그리고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랩과 탭댄스를 적절히 어울린 ‘ADP(에이디피)’가 무대에 오른다.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은 5.20(토)을 시작으로 6.24(토), 7.22(토), 8.19(토), 9.23(토), 10.21(토) 총 6회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지역민과 예술가들을 위해 새롭게 기획된 의정부만의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이 지역의 예술작가와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지역의 새로운 문화마켓으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의 관람은 무료이며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와 031)828-584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_의정부문화재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