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국악인 고영열, 6월 3일부터 이틀간 단독 콘서트 개최6월 3일 ~ 4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
이미지: 고영열 콘서트 ‘Breeze’ 포스터 | 제공 = (주)라이브플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고영열이 6월 3일부터 이틀간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Breeze>를 개최한다.

산들바람을 뜻하는 콘서트 제목 ‘Breeze’는 초여름에 불어오는 기분 좋은 미풍처럼 산뜻하고 가벼운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취지를 담았으며, 이러한 취지에 맞춰 고영열은 기존에 발표한 곡 외 미발표곡까지 고영열만의 K-HIP이 담긴 팝(POP)으로 새롭게 편곡하여 셋리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객들은 아티스트의 고유한 음악 색은 유지하되 대중성을 가미하여 한층 쉽고 편안해진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영열 음악은 무겁고 강렬하다’는 그 간의 기존 이미지를 깨고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영열은 지난 2020년 JTBC <팬텀싱어 3>에 참가해 뛰어난 음악성을 증명, 당시 결성된 크로스오버 그룹 ‘라비던스(김바울, 존 노, 고영열, 황건하)’로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국악의 대중화에 기여함이 인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표창’을 받은 실력자이며, 전통 소리를 바탕으로 한 클래식과의 협업 또한 그가 활동한 이력 중 가장 독보적인 장르로 인정받고 있다.

고영열 콘서트 <Breeze>는 오는 5월 11일 15시에 티켓링크에서 단독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6월 3일 – 4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