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 모집!5월 2일(금) 오전 10시까지 HJ컬쳐㈜ 홈페이지 통해 지원
<2023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멘티 모집 포스터 Ι 제공 : ㈜ HJ컬쳐

공연제작사 ㈜HJ컬쳐(대표 한승원)와 예스24라이브홀㈜(대표 이희승)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주최하는 <Make a Creative>가 우수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멘티를 모집한다.

2023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Make a Creative>는 2012년부터 진행된 공연에 열정이 있는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여 공연 제작까지 추진하는 공연 전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연극, 뮤지컬 장르의 극작과 작곡 분야의 멘티를 모집해 2015년 뮤지컬 <광염소나타>, 2016년 뮤지컬 <더 픽션>, 2022년 뮤지컬 <에곤 실레> <모딜리아니>, 2023년 뮤지컬 <신이 나를 만들 때>, 뮤지컬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등 매년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다수 발굴한 바 있다. 

㈜HJ컬쳐가 주관사로 참여한 프로그램인 만큼, ㈜HJ컬쳐만의 특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선정된 멘티 전원에게는 기획안부터 대본까지 멘토들과 함께 콘텐츠를 발전시켜 리딩공연 형식의 쇼케이지스 제작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대표 프로듀서들과 함께 경쟁 피칭 및 연출 워크숍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 멘티 중 2개의 작품을 선정해 낭독공연 형식으로 작품 PR과 공연 계약 기회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가 특강, 백스테이지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한다. 

국내 공연 산업을 대표하는 최정상 전문가로 이루어진 멘토 라인업도 특별하다. 먼저 프로듀서 HJ컬쳐㈜ 대표 한승원 대표와 창작하는공간의 안혁원 대표,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장 겸 문화예술대학원장 정달영 교수가 멘토로 참여한다. 연출에는 국내 공연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김태형·이대웅 연출가가 함께한다. 이어 극작에는 명실상부 최고의 극작가 오은희·지이선·김민정이, 작곡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곡 및 음악감독 장소영·원미솔·민찬홍·다미로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전한다. 여기에 홍익대학교, 동국대학교 산학이 연계된 체계적인 멘토링 과정도 운영해 실무를 더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Make a Creative>의 모집 분야는 공연 콘텐츠 창작자 ‘극작/작곡’ 두 가지 파트로 총 26명의 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예비창작자로서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자로, 동일 사업인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1회 참여한 자까지 지원 가능하다.

프로젝트 지원방법 중 극작’ 파트는 창의인재 기간 동안 개발할 작품(연극, 뮤지컬)의 시놉시스를 제출하면 된다. ‘작곡’ 파트의 경우 3곡 이내 기존 작곡한 대표 음원을 제출해야 한다. 1차 심사는 참여신청서, 시놉시스, 음원 등을 통한 서류 심사로 진행되며, 2차 심사는 5월 중 실기 전형을 통해 최종 멘티를 선발한다. 선발된 멘티에게는 월 15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신청은 4월 19일(수)부터 5월 2일(금) 오전 10시까지 HJ컬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주관기관인 HJ컬쳐㈜는 공연계 인재 발굴과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세종, 1446>, <더 픽션>, <어린왕자> 등 다양한 뮤지컬 작품 제작과 해외 라이선스 수출을 통해 공연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선발되는 멘티들에게 더 다채로운 제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참여기관인 예스24라이브홀㈜은 전문 공연장을 운영하며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공연계 발전을 위해 창작자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 사업 주관기관인 HJ컬쳐㈜ 한승원 대표는 “<Make a Creative> 통해 선정된 창작자들이 만든 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을 보며 공연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라며, “올해도 아낌없는 지원과 국내 정상급 공연 전문가들의 도제식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니 공연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창작자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예스24라이브홀㈜ 이희승 대표는 “올해도 창의적인 인재들이 공연 제작자로 향하는 길에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해 프로젝트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의인재동반사업 중 HJ컬쳐㈜에서 진행하는<Make a Creative>는 재능 있는 청년 인재들을 선발하여 집중적 도제식 교육을 통해 미래의 공연 콘텐츠를 이끌 창작자들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Make a Creative> 우수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자세한 진행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http://www.kocca.kr) 및 HJ컬쳐 홈페이지(www.hjcultur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588-7708 / creator@hjculture.com)

자료 제공_㈜ HJ컬쳐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