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1.28 화 13:3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국립극단 & 아시테지 코리아, ‘어린이청소년극 100년의 시작과 현재’ 15일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포럼 개최

국립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은 아시테지 코리아(이사장 방지영)와 공동기획으로 오는 15일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어린이청소년극 100년의 시작과 현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어린이청소년극 성립 및 발전 과정을 살펴 보고 동시대 어린이청소년극의 사회적 역할, 가치 정립,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20세기 초부터 전개된 한국 근대연극에 대한 조명은 지금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어린이’의 등장 및 어린이청소년 연극이 시작된 과정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상태다. 최근에 이르러서야 아시테지 코리아, 어린이 문화연대 등 국내 어린이청소년 관련 단체와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1923년 어린이해방선언 및 일제 강점기 어린이 문화예술 활동에서 근대 아동극의 형성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이어져 왔다. 

본 행사는 주제 발표 ▲‘어린이’의 등장: 한국 근대 아동극의 형성과 의의(손증상 부경대 교수) ▲연구동향을 통해서 본 한국 어린이청소년극 주요 쟁점과 흐름(강윤아, 손서희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연구팀)을 시작으로 특별대담 ▲한국 어린이청소년극의 과거와 미래를 질문하다(김우옥 한국예술종합학교 명예교수, 방지영 아시테지 코리아 이사장), 패널 및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김성제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장은 “어린이청소년극 100년을 돌아보는 이번 포럼을 통해, 앞으로 100년 간 우리나라 어린이청소년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하고 청사진을 그려보고자 한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문의: 국립극단 02-3279-2222)

자료 제공_국립극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