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세종예술아카데미, ‘오케스트라 지휘 과정’ 12회 교육 진행우수 수료자 대상, 세종체임버홀 무대에서 지휘자 데뷔
[세종문화회관] 2023 오케스트라 지휘과정 포스터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세종예술아카데미 예술인 역량 증진 강좌 <오케스트라 지휘과정>을 4월 13일(목)부터 7월 1일(토)까지 총 12회 교육으로 선보인다. 

이번 과정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지휘 연주 무대를 경험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총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또한 우수 수료자 대상으로 11월 공연 예정인 세종문화회관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지휘 기회를 부여한다.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는 문화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로 구성된 한국형 엘시스테마로 세종문화회관에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이다.

<오케스트라 지휘과정>은 세종문화회관이 2015년 공연장 최초로 실시한 예술가 역량 증진 교육 과정으로 지휘를 배워본 적 없는 음악가 또는 음악전공자들에게는 지휘 경험을 통해 음악적 자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아마추어 지휘자들에게는 전문 지휘자로부터 훈련을 받아 생활 예술인으로서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 예술 감독으로 활동 중인 아드리엘 김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케스트라 지휘과정> 강의를 맡는다. 아드리엘 김은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빈 국립음악예술대학교에서 지휘와 바이올린을 복수 전공해 각각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프랑코 카푸아나 유럽연합 오페라 지휘 콩쿠르와 요르마 파눌라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있다. 

[세종문화회관] 2023 오케스트라 지휘과정_강사_아드리엘 김

이후 도이치 방송 교향악단 부지휘자, 디토 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의 지휘를 맡아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창의적인 클래식 지휘자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오케스트라 지휘과정>에서는 수강생들이 아마추어에서 프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오케스트라를 직접 지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년 대비 다양한 스타일의 실습곡을 선정하고 오케스트라의 규모도 대폭 늘려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지휘 기초 테크닉, 스코어 리딩 등 이론 교육부터 앙상블, 오케스트라 실습 등의 실기 중심 교육까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전년도에 이어 강좌를 맡은 아드리엘 김은 “작년 처음 지휘과정을 이끌면서 수강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고 기대 이상으로 보람이 컸다. 이번에는 작년의 경험을 살려 더욱 더 업그레이드된 지휘 아카데미가 될 것이며 특히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와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고 강좌 진행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이번 <오케스트라 지휘 과정>은 지휘 교육의 핵심만을 모아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프로연주자들을 지휘하는 실습 과정을 통해 예술가들이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정기연주회 지휘라는 큰 혜택이 있어 지휘자를 꿈꾸는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라 지휘과정>은 3월 10일(금)부터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세종문화티켓(02-399-1000)을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예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세종예술아카데미 academy.sejongpac.or.kr, 02-399-1604)

자료 제공_세종문화회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