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6:4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스피커(SPEEKER), 계묘년 맞아 ‘토끼展’ 개최2월 4일(토)~2월 26일(일) 신사동 신사하우스
사진제공 = 스피커

스피커(SPEEKER)가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복합문화공간 신사하우스에서 ‘토끼展: The Rabbit Universe(이하 토끼展)’을 개최한다.

토끼展은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새로운 도약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아트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그간 예술을 매개로 수많은 아티스트와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해 다채로운 아트 콘텐츠를 탄생시키며, 대중의 일상에 예술을 연결해온 스피커가 직접 선보이는 첫 번째 전시로 그 의미를 더한다.

토끼展에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설치 미술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스피커 소속의 아티스트와 개성 있는 콘텐츠로 화제를 모아온 외부 아티스트, 꾸준히 예술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가 참여해 약 34개 아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신사하우스 A동과 B동, C동 총 3개동에 걸쳐 펼쳐진다. 리셉션과 굿즈숍을 포함해 36개의 전시 공간이 마련되며, 스피커 소속의 공간 디자이너인 김종완 소장이 이끄는 ‘JKDN’이 공간 디렉팅을 맡아 아티스트와 브랜드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별주부전’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아티스트 메이킴의 3D아트를 시작으로 김세동(SAMBYPEN), 김충재, 나난, 섭섭, 성립, 차인철 등 스피커 아티스트의 작품뿐만 아니라 고상우, 정찬부, 파이브콤마의 외부 아티스트 작품과 IPX, MCM, 러쉬 코리아, 어뮤즈, 토끼소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각각의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앨범 발매를 앞둔 샤이니 키는 그래픽 디자이너 DHL(이덕형)과 협업한 아트 콘텐츠로 전시를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 놓인 작품과 제품은 감상뿐만 아니라 구매도 가능하며, 별도로 마련된 굿즈숍에서 토끼展의 공식 굿즈와 더불어 토끼展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참여 아티스트와 브랜드들의 한정판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신사하우스에서 열리며, 오는 2월 4일(토)부터 2월 26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신사하우스는 가로수길의 오래된 다세대 주택을 유니크하게 개조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예술과 커뮤니티, 리테일의 교차로를 표방하며 예술 전시와 브랜드 팝업, 레지던트 프로그램, 베이커리, 카페 등을 운영한다.

전시의 라인업은 스피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peeker_official)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전시 티켓은 네이버에서 예매할 수 있고 현장 티켓팅도 가능하다.

스피커는 패션, 뷰티, 아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과 경쟁력을 갖춘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인큐베이팅하는 회사로 김충재, 나난, 김세동(SAMBYPEN), 차인철을 비롯해 다수의 아티스들이 등이 소속되어 있다. 

스피커는 아티스트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콘텐츠 제작과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기획하고, 브랜드 컨설팅∙비주얼 디렉팅∙콘텐츠 기획 및 제작∙마케팅 등의 솔루션을 리드하여 다채로운 아트 콘텐츠를 탄생시킴으로써 대중의 일상에 예술을 연결하고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