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6 화 15:3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다원국악관현악단, 음악 마당극 ‘야심찬 야류놀이’ 공연12월 9일(금) 저녁 7시 30분 동래문화회관 대극장

2022 동래문화회관 상주단체인 다원국악관현악단의 창작기획 공연 ‘야심찬 야류놀이’(동래문화회관, 다원국악관현악단 주최·주관)가 12월 9일(금) 저녁 7시 30분 동래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다원국악관현악단 창작기획 공연 ‘야심찬 야류놀이’는 동래지역의 전통적, 대표적, 해학적인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흘러온 지역사의 우여곡절과 전설 관련 소재적 요소들을 연결지어 융복합의 협업 창작작품으로 선보이는 음악 마당극 형식의 공연이다.

공연의 가장 중심적인 모티프를 이루는 것은 동래지역의 대표적 전통 무형 문화재 야류의 과장적 부분들의 전개이다. 작품진행의 연출과 각 과장에서 보이는 탈춤, 탈놀음에 창작음악을 가미했고, 악·가·무의 접목을 통해 기존의 것에서 재창작화한 요소들을 잘 부합해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다원국악관현악단은 2013년도에 창단해 국악의 저변확대와 전통계승,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지금까지 많은 대중들에게 전통국악, 창작국악, 대중음악등 다양함을 선사하며 지역사회에서 문화예술의 확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가는 단체로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자료 제공_다원국악관현악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