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2.3 금 14:36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인천시립교향악단 제407회 정기연주회 ‘거장의 숨결Ⅱ’11월 16일(수) 19시 30분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이미지_인천시향 <거장의숨결II> 포스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현재와 미래의 거장들과 함께하는 인천시립교향악단 ‘거장의 숨결II’가 11월 16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2022년 7월 호르니스트 김홍박과의 만남에 이어 두 번째 시간에서는 깊은 내면의 음악성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터치, 정교한 다이나믹을 보여주며 젊은 비르투오소로 불리우는 피아니스트 안종도와 함께한다.

피아니스트 안종도는 2012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롱 티보 크래스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 및 최고 독주상, 최고 현대작품 해석상을 수상하며 유럽 무대에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이후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은 물론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음악제에 지속적으로 초청되어 무대를 선보이며, 현재 한국과 독일을 넘나들며 피아니스트, 하프시코디스트, 칼럼니스트 등 다방면에 걸친 예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 3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후학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는 피아니스트 안종도가 이번 무대에서 청아한 사운드로 들려줄 곡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3번’이다.

사진_인천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이병욱 예술감독은 멘델스존이 스코틀랜드 헤브리디스 지방을 여행하면서 받은 압도적인 느낌에서 영감을 받아 연주회용 서곡으로 작곡한 ‘핑갈의 동굴 서곡’을 들려준다. 또한 슈만이 라인 강변에 위치한 뒤셀도르프로 이주하며 느낀 인상을 표현, 그의 작품 중 제일 밝고 아름다운 곡인 교향곡 3번 ‘라인’을 연주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생동감 있는 연주와 젊은 거장이 불어넣는 섬세함이 더해져 더 풍성한 음악으로 관객들과 함께 할 ‘거장의 숨결 II’의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아트센터인천(http://www.aci.or.kr), 엔티켓(http://www.enticket.com) 및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약 가능하다.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인천시립교향악단 032-420-2781)

자료 제공_인천문화예술회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