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4 수 14:59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가을밤 힙합페스티벌, 제4회 BMF(블랙뮤직페스티벌) 개최10.21~22(토) 이틀간 의정부 시청 앞 광장

트렌디한 뮤직페스티벌로 큰 관심을 끌어온 BMF 블랙뮤직페스티벌(이하 BMF)이 올해는 가을밤을 뜨겁게 달군다.

201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4회째를 맞은 BMF 메인스테이지가 10.21(금)~22.(토) 이틀간 펼쳐지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처럼 시청앞 광장에서 대규모 야외콘서트로 진행된다. 

BMF는 현대 대중음악의 뿌리음악인 블랙뮤직과 미군부대 주둔의 영향으로 비보잉, 힙합문화가 강세인 의정부만의 지역적 특색을 접목시켜 새롭게 브랜드화 한 장르특정형 뮤직 페스티벌이다. 지역의 정체성과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접목시킨 새로운 축제로 평가받으며 2019년 ‘경기관광유망축제’ 선정을 시작으로 2020년 ‘경기관광특성화축제’, 2021년, 2022년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되면서 4년 연속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축제로 인정받았다.

이번 BMF는 ‘BMF 스테이지’를 비롯, ‘힙합 원 데이 클래스’, ‘대학생 싸이퍼 스테이지’,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미니 블랙뮤직페스타’ 등 총 4개의 기획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시청 앞 야외 도로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존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헤어피스, 그라피티 체험과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푸드트럭이 운영될 예정이다. 

랩 메이킹, 스트릿 댄스를 아티스트에게 직접 배워보는 ‘힙합 원 데이클래스’는 의정부아트캠프서 10월 18일(화)~19일(수) 양일간 진행된다.

18일 화요일에는 한국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체계를 세운 한국 힙합의 1세대 아티스트이자 가리온의 멤버인 MC메타와 함께하는 힙합 클래스가 진행되며, 19일 수요일에는 국내 최고의 크럼프댄스 크루인 프라임킹즈의 멤버이자 방탄소년단의 BUTTER 댄서 하윤하와 로우댄스스튜디오 강사이자 댄서인 전희진, 정지수가 진행하는 스트릿댄스 클래스가 진행된다.  

10월 20일 목요일에는 전국 대학생 힙합동아리와 함께하는 ‘대학생 싸이퍼스테이지’가 개최되어 BMF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서울대, 고려대, 한양대, 홍익대, 서강대 등 총 5개 대학의 힙합동아리가 참가한다. 

21일(금), 22일(토)에는 ‘BMF 메인스테이지’가 시청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10월 21일 금요일 라인업으로는 독보적 존재감, 올라운드 뮤지션 ‘그레이’, 솔직한 가사와 유려한 플로우의 래퍼 ‘우원재’, 섬세한 프로듀싱, 스타일리시한 음악적 감성을 표현하는 ‘픽보이’,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 ‘BIG Naughty’, 쉴 틈 없이 쏟아내는 래핑의 소유자 ‘펀치넬로’, 브레이킹 댄스 크루 ‘갬블러크루’ 까지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첫째 날 공연에 자리하고 있다.

10월 22일 토요일 라인업으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최고의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 독보적이고 리드미컬한 래핑, 쇼미 더 머니 9의 우승 래퍼 ‘lIlBOI’, 신비로운 음색의 R&B 아티스트 ‘SOLE’, 새벽을 깨우는 목소리,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 한계가 없는 업타운걸, 무한한 가능성의 ‘미란이’, 의정부의 자랑이자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퓨전엠씨’까지 다양한 색깔의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의정부 시청 앞 광장 야외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BMF 총감독을 맡고 있는 의정부문화재단 소홍삼 본부장은 “블랙, 세상의 빛을 담다‘라는 BMF의 슬로건처럼 랩, 소울, 비보이, 그라피티 등 다양한 예술 장르들이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라며 지속적으로 차별성과 특성화를 강화시켜 의정부시의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연문의는 (재)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031-850-5145)에서 가능하다.

자료 제공_(재)의정부문화재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