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0.4 화 16:23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공연소개] 라디오 PD와 DJ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ON-AIR’

 

오는 3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대학로문화공간이다.1관에서 뮤지컬 ‘ON-AIR’가 펼쳐진다. 뮤지컬 ‘ON-AIR’는 전, 현직 방송작가들이 모여 심야라디오프로그램 제작을 둘러싼 코믹한 에피소드와 라디오 PD와 DJ의 핑크빛 연애담을 버무려 만든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이다. 특히, 유현수 작가는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자랑하는 MBC <정선희의 정오의 희망곡>의 작가로 특유의 맛깔스런 대사와 재치있는 상황묘사를 사랑스럽게 표현해냈다. 관객들은 공연이 진행되는 1시간 30분 동안, 마치 생방송이 진행되고 있는 라디오 부스에 직접 와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 공연 특징
- 스타일을 선두하는 감각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뭉쳤다!
뮤지컬 ‘ON-AIR’에는 지금 현재 대한민국의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선두하는 감각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다. 휘성, 신화, 세븐, god, 이승환, 신승훈 등의 콘서트와 M.net과 KMTV에서 수많은 어워즈를 연출하며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쇼 프로듀서로 평가받고 있는 김형중 PD가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가수보다 더 유명한 스타 안무가’ 홍영주가 신나는 댄스음악에 파워풀한 안무를 더하며, 가수 겸 탤런트에서 ‘패션 CEO’로 당당히 변신한 에바주니 김준희가 스타일리스트로 참여, 배우들의 무대의상을 책임진다. 뮤지컬 <온에어>는 무엇보다 ‘눈이 즐거운’ 공연으로 국내 창작 뮤지컬 가운데 가장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작품이 될 전망이다.

- 2,30대 그녀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쥬크박스 뮤지컬 ‘ON-AIR’
뮤지컬 ‘ON-AIR’는 2,30대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작품인 만큼 선곡된 노래 역시 그녀들이 연애할 때 공감하며 들었을 곡들로 선곡되었다. [말해줘], [It's raining], [배반의 장미], [난 괜찮아], [커플] 등 신나는 댄스곡이 홍영주의 안무와 라이브 밴드의 연주로 함께 한다. 가요들로 꾸며지는 친근한 뮤지컬 넘버, 관객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코너 등은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디지털 세대에게 따뜻한 아날로그적 감성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한편,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뮤지컬 공연이 끝나면 관객들과 함께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쇼피디 김형중의 감각적인 무대 연출이 빛나는 폭발적인 무대가 될 것이다.

- 쥬얼리의 전 멤버 조민아, 개그우먼 김효진, 그리고 뮤지컬 스타 송용진이 만들어가는
사랑, 웃음, 감동의 뮤지컬 ‘ON-AIR’
뮤지컬‘ON-AIR’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들이 관객과 함께 무대 위에서 호흡하며 매체와 장르를 뛰어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거듭난다. 쥬얼리의 전 멤버 조민아, 개그우먼 김효진이 뮤지컬에 도전하는 신선함은 물론 <렌트><헤드윅><펌프보이즈>등으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기력을 키운 송용진 배우, 종횡무진 멀티맨을 연기하는 오대환, 임기홍 배우가 가세하여 놓칠 수 없는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101회 공연에 105명의 스타 까메오(배우, 가수, 전, 현직 DJ들)가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한다. 초대된 스타들은 관객들과 즐거운 대화와 함께 라이브 무대를 선물할 예정. 까메오로 출연하는 스타들은 사전에 ‘ON-AIR’블로그를 통해 공지된다.
공연 관람과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또 다른 스타도 만날 수 있는 뮤지컬‘ON-AIR’는 공연의 생상한 현장감을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 Synopsis
라디오 방송국 김순정PD는 7년의 AD생활 끝에 심야 프로그램 PD로 입봉 할 기회를 맞는다. 마땅한 DJ를 물색하던 중 대학시절 빠져있던 아이돌 그룹 ‘HIT’의 리더 알렉스를 떠올린다. 립싱크 파문으로 팀이 해체되고 가요계 뒤 켠으로 사라졌지만 그의 음악성과 재능이 라디오 DJ로 적격이라고 판단, 국장님의 우려에도 알렉스를 DJ로 발탁한다.
방송 첫 날, 김PD는 알렉스에게 이상하게 떨리는 느낌을 갖게 되고 애써 부정하려 하지만 자꾸 마음은 그에게 움직이는데..
프로그램은 입소문을 타고 서서히 청취율이 오르고 알렉스와의 방송시간이 꿈 같은 김PD에게 떨어진 벼락 같은 소식! 라디오 국장이 바뀌면서 DJ를 유명 스타급으로 교체하라는 지시. 김PD는 필사적으로 국장을 설득하려 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고 알렉스에게 이 소식을 알릴 수도 없는 김PD. 시름시름 앓고 있는 중 신국장은 이미 차기 DJ를 내정 한다.
알렉스가 진행할 수 있는 날은 딱 일주일. 다른 사람을 통해 김PD가 유명 가수로 DJ를 교체할거라는 소식을 들은 알렉스는 배신감과 상처에 방송 펑크를 내고… 마지막 날 라디오 부스에 나타난 알렉스. 청취자들에게 마지막 방송임을 고하며 LIVE 노래로 작별의 인사를 대신 하는데… 알렉스의 눈길은 김PD에게로 고정되고… 과연 이 노래는 김PD에 대한 알렉스의 마음일까?


■ 공연 개요
공연기간 : 2008.3.11(화) ~ 2008.6.1(일) 3월14일 6시, 9시 / 5월5일,12일 3시,7시
공연시간 : 월쉼, 평일 20:00 | 토 16:00, 19:00 / 일 15:00, 18:00
공연장소 : 대학로문화공간이다.|1관|
관람시간 : 90분
티켓가격 : 1층(R석) 45,000원 / 2층(S석) 35,000원
관람등급 : 13세 이상 관람가
작 : 유현수
연출 : 김형중
협력연출 : 최창열
음악감독 : 서정은
안무 : 홍영주
의상스타일리스트 : 김준희
출연 : 알렉스-송용진, 서현수 / 김순정-조민아 / 우아미-김효진,최보영 / 신국장,박실장-이영철/ 김실장,포장마차 주인-임기홍,오대환
제작 : ㈜ 엔터테인먼트 숲
주최 : ㈜ 엔터테인먼트 숲 ,MBC
후원 : 삼성카드
홍보,마케팅 : ㈜이다 엔터테인먼트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