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9.30 금 22:45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시니어를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바람난 선비’ 참여자 모집10.17~11.28 (매주 월 10:00-12:00) 서울남산국악당 체험실

서울남산국악당과 ㈜블루버드씨는 국악을 통한 노년의 고독치유 워크숍 ‘바람난 선비’에 참여할 참여자를 9월 19일(월)부터 10월 12일(수)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만 60세 이상 일반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중구, 성동구, 종로구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시니어를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바람난 선비’를 통해 시니어들이 가족 또는 사회구성원으로서 느끼는 외로움과 우울함을 해소하고, 자신의 감정들을 다양한 예술적 표현방법으로 드러내어 일상 속에서 또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공통의 경험을 통해 타인에게 이를 공유하고 전달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시니어 문화예술활동가로서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니어 일자리 창출의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국악을 통한 노년의 고독치유 워크숍 ‘바람난 선비’는 10월 17일(월)부터 11월 28일(월)까지 총 7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서울남산국악당 체험실에서 진행된다. 

워크숍은 소리와 음을 통해 나를 표현함으로써 몸의 긴장감과 무기력 이완시키기, 전통음악인 시조를 배움으로써 호흡과 음을 조절하여 미세한 신체감각들 깨우기, 자신의 언어로 시조를 직접 짓고 가락에 얹어서 부름으로써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예술로 표현하는 창작 작업하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블루버드씨 홈페이지(www.bluebirdc.co.kr) 와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에서 참여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블루버드씨 02-6951-0409)

자료 제공_서울남산국악당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