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0 토 16:08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당신의 심장을 뒤흔들 감동 대작 뮤지컬 '뷰티풀게임'

 

인종(캣츠), 종교(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정치적 이슈(에비타) 등 뮤지컬계의 오랜 금기를 깨는 독특한 소재를 다루면서 세계적인 거장으로 칭송받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다시 한 번 뮤지컬계의 고정관념에 도전했다. 1970년대 아일랜드의 사회적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뷰티풀 게임'은 당시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천편일률적으로 다루고 있던 사랑이라는 소재나 기존의 연극, 영화를 바탕으로 재창작되던 방식에서 완전히 탈피, 다큐멘터리 실화를 바탕으로 창작된 아주 새로운 작품이다. 2000년 런던 초연 이후, 2003년 독일에서 수 차례 재공연을 거듭했으며, 2005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오픈한 이래 2006년 6월까지 성황리에 공연 되었다. 같은 해 11월 그리고 2007년 2월 부다페스트 재공연이 이루어졌으며, 2006년 4월 일본에서도 높은 흥행성적을 기록하였다. 그리고 2007년 11월, 전세계 다섯 번째로 한국공연의 막이 올랐다.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작곡)와 영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벤 엘튼(작사)이 콤비를 이뤄 탄생시킨 '뷰티풀 게임'은 북아일랜드 자치주의 수도 벨파스트의 전설적인 축구 스타 ‘조지 베스트’를 꿈꾸던 북아일랜드 젊은이들의 사랑과 배신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969년 벨파스트의 한 축구팀 선수들이 후일 어떻게 되었는지를 추적한 TV다큐멘터리 실화로부터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개인적으로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는 '뷰티풀 게임'은 아일랜드의 살아있는 역사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적 감동과 드라마틱하면서도 파워풀한 음악적 완성도로 2000년 영국 비평가 협회 주관의 Critics’ Circle Theatre Awards에서 올해의 베스트 뮤지컬 작품상을 수상하며 높은 인정을 받았다.

이번 한국공연에서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탁월한 음악적 완성도를 기반으로, 가슴 아픈 사회적 현실에 맞서는 젊은이들의 사랑, 우정과 배신의 드라마틱한 스토리 라인을 예리하게 부각시키고, 축구를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안무와 무대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원작의 정서에 한국 관객들이 보다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스토리와 대사의 톤, 의상, 안무 등 작품의 전반적인 요소를 한층 새롭게 구성했다. 감당하기 힘든 현실 속에서 고뇌하는 아일랜드 젊은이들의 우정과 배신, 그 속에서 피어난 사랑, 다시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는 대서사시는 뮤지컬 주 관객층인 20~30대뿐 아니라, 중 장년층 관객들 에게도 젊은 시절의 향수를 자아나며 모처럼 즐길 수 있는 감동의 연말 대형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또한 뮤지컬 '뷰티풀 게임'은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작품 중 스토리적인 완성도에 가장 비중을 둔 작품이다. 기존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작품 대다수가 대사가 없는 음악 중심의 오페레타 형식이었다면, '뷰티풀 게임'은 음악, 드라마, 안무의 균형이 뮤지컬적인 특성에서 볼 때 가장 부합하는 최초의 작품이다.
스토리는 이념과 종교의 갈등이 심화된 북아일랜드의 환경 속에서 서로 상반된 캐릭터를 가진 두 남자 주인공의 운명적 갈등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세계적인 축구선수로 성공하고 싶은 순수한 청년인 주인공 ‘존’(박건형 분)과 살아온 환경으로 인해 세상 모든 것에 삐딱한 시선을 가진 거칠고 와일드한 성격의 ‘토마스’(김도현 분)의 가슴 뜨거운 우정과 배신을 그린 '뷰티풀 게임'에서 관객들은 배우 박건형과 김도현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웨버의 음악적인 스타일도 한층 새로워진 작품이다. 전자 바이올린, 전자 클라리넷, 전자 플룻 등 라이브 오케스트라로 선보이는 일렉트릭 사운드는 한층 강렬한 무대의 느낌을 전달해줄 것으로 보인다.
축구동작을 모티브로 한 사커댄스도 독특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막의 축구 결승전 씬에서 관객들은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스포츠의 에너지와 남성적 매력 그리고 열정을 흠뻑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공연개요
공연명 : 뮤지컬 뷰티풀 게임 (Musical Beautiful Game)
제작 : CJ엔터테인먼트, 설앤컴퍼니, RUG
주관 : 클립서비스
공연기간 : 2007. 11. 16 ~ 2008. 1. 13
공연장소 : LG아트센터
출연배우 : 박건형 김도현 김동호 난아 조진아 김소향 김기현 김세우 정의욱 권소현 외 30여명
티켓가격 : VIP 10만원 / R 8만원 / S 6만원 / A 4만원 / B 3만원
공연시간 : 평일 8시, 주말 및 공휴일 3시 / 7시
관람연령 : 8세 이상
러닝타임 : 2시간 30분 (인터미션 포함)
공연문의 : 02) 501-7888
예매처 : LG아트센터, 인터파크, 옥션티켓
홈페이지 : www.beautifulgame.co.kr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