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5 일 03:19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개최

 

오는 10월 22일 전야제인 뮤지컬  갈라쇼 ‘I LOVE MUSICAL 2007’을 시작으로 23일 ‘제13회 한국 뮤지컬대상 시상식’이 KBS홀에서 펼쳐진다.

전야 축제 ‘I LOVE MUSICAL 2007’은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꾸며진다. 12년 동안 국내에서 공연된 뮤지컬 중 다시 보고 싶은 창작 뮤지컬과 외국 뮤지컬, 역대 “최우수작품상’, ‘베스트외국뮤지컬상’ 수상작 중 다수의 표를 얻은 작품들의 하이라이트 콘서트로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한국뮤지컬대상의 역대 수상자들이 출연해 더욱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한국뮤지컬대상은 ‘뮤지컬’장르에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을 때 ‘뮤지컬 보기운동’과 함께 1995년 제정된, 전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뮤지컬 전문상’이다. 특히 창작뮤지컬의 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명성황후>, <사랑은 비를 타고>, <태풍>, <더 플레이>, <로미오와 줄리엣>, <마리아 마리아>, <오! 당신이 잠든 사이>등 좋은 창작 뮤지컬들을 발굴해냈고 수많은 스타를 탄생시켰다.

지난해부터 단체 및 제작사의 ‘출품제’로 후보작 선정 방식을 바꾼 후 2006년 시상식에는 총 58편의 작품중 44편이 창작 뮤지컬이었고, 그 중 50% 이상이 초연작품이었다.
2007년 올해 한국뮤지컬대상에는 총 71편의 작품이 출품했다. 그 중 50편이 창작 뮤지컬이며, 50편 중 70% 이상이 초연된 작품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창작 콘텐츠 개발과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뮤지컬대상은 앞으로도 우리뮤지컬이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다.

또한 한국뮤지컬대상은 시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축하공연으로 더욱 유명하다. 13회 출품작 중 하이라이트를 모아 라이브 오케스트라로 꾸며지는 것은 물론 뮤지컬 스타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내년도 시상식에 출품되는 개막 예정작의 축하공연도 선보여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예정이다. 한국뮤지컬대상은 무대 위의 배우들, 무대 뒤의 스태프들, 그리고 관객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며, 한 해 동안 뮤지컬계의 노력을 치하하고 격려하는 결산의 장이다.

10월 23일(화)에 열리는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은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이후 KBS를 통해서 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부문별 노미네이션 (가나다순 정렬)
- 최우수작품상
대장금, 댄싱 섀도우, 싱글즈, 오디션, 한밤의 세레나데, 해어화

- 베스트외국뮤지컬상
스핏파이어 그릴, 시스터 소울, 쓰릴 미, 애니, 에비타

- 연출상
김달중(스핏파이어 그릴), 성재준(싱글즈), 오미영(한밤의 세레나데), 이원종(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한진섭(대장금)

- 극본상
김성희(해어화), 박용전(오디션-오픈런뮤지컬컴퍼니), 안현정(달콤한 안녕), 오미영(한밤의 세레나데), 조광화(천사의 발톱)

- 작곡상
박용전(오디션-오픈런뮤지컬컴퍼니), 에릭 울프슨(댄싱 섀도우), 이지혜(첫사랑), 장소영(싱글즈), 하광훈(해어화)

- 음악상
김문정(에비타), 박칼린(댄싱 섀도우), 변희석(스핏파이어 그릴), 엄기영(애니), 원미솔(대장금)

- 안무상
강옥순(대장금), 오재익(천사의 발톱), 이란영(시스터 소울), 정헌재(오디션-투비컴퍼니), 크리스 베일리(댄싱 섀도우)

- 무대미술상
권용만(해어화-무대디자인), 김만식(스핏파이어 그릴-무대디자인), 박성민(싱글즈-무대디자인), 서숙진(대장금-무대디자인), 손호성(천사의 발톱-무대디자인)

- 기술상
권도경(애니-음향디자인), 남우철(대장금-기술감독), 백시원(쓰릴 미-조명디자인), 이상춘(해어화-기술감독), 이우형(스핏파이어그릴-조명디자인)

- 남우주연상
김수용 <해어화>, 류정한<쓰릴 미>, 성기윤<듀엣>, 조승우<맨 오브 라만차>

- 여우주연상
김선영<에비타>, 김소현<대장금>, 정선아<해어화>, 조정은<스핏파이어 그릴>, 최정원<듀엣>

- 남우조연상
고영빈<클로저 댄 에버>, 김무열<쓰릴 미>, 김태한<아이 러브 유>, 성기윤<댄싱 섀도우>,  임철형<첫사랑>

- 여우조연상
구원영<천사의 발톱>, 김영주<클로저 댄 에버>, 배해선<댄싱 섀도우>, 백민정<싱글즈>, 이혜경<스핏파이어 그릴>

- 남우신인상
김도현<싱글즈>, 김우형<대장금>, 신성록<댄싱 새도우>, 정성화<맨 오브 라만차>, 조정석<첫사랑>

- 여우신인상
김경선<아이 러브 유>, 이민아<해어화>, 이연경<애니>, 임강희<화성에서 꿈꾸다>, 전혜선<펌프보이즈>

- 앙상블상
댄싱 섀도우, 시스터 소울, 에비타, 오디션, 해어화

■ 행사개요
- 전야축제
행사명 :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전야축제 <I LOVE MUSICAL 2007>
행사일시 : 2007년 10월 22일(월) 19:30
행사장소 : KBS홀

- 시상식
행사명 :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행사일시 : 2007년 10월 23일(화) 19:30
행사장소 : KBS홀

주최 : 스포츠조선
후원 : 조선일보사, KBS한국방송
협찬 : GM 대우
주관 : Art Company PoA
스태프 : 연출 한진섭 / 기술감독 손민식 / 무대감독 남우철 / 음악감독 원미솔 / 무대디자인 서숙진 / 음향디자인 김기영 / 조명디자인 민경수 / 프로듀서 박정민
홈페이지 : www.koreamusicalawards.com
문의 : Art Company PoA  T. 3141-8425


김고운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