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5 목 13:00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유럽 뮤지컬의 명작, ‘뮤지컬 햄릿’ 한국에 오다!

 

유럽과 브로드웨이에서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뮤지컬 햄릿’이 오는 2007년 10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舊 리틀앤젤스 회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햄릿’(www.musicalhanlet.com)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세계적인 명작 ‘햄릿’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으로, 체코에서 2000년부터 2006년까지 1000만 명의 관객을 동원,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또한, 유럽 흥행돌풍을 이어 받아 2003년과 2004년에는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오는 2008년에도 브로드웨이와 체코 프라하에서 앵콜 공연을 준비 중인 롱런히트 작품이다.

■ 작품소개
- '뮤지컬 햄릿'의 탄생
오는 10월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햄릿’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을 뮤지컬 무대에 맞게 새롭게 각색한 작품이다. ‘뮤지컬 햄릿’의 오리지널 버전은 유럽에서 공연된 락오페라 ‘햄릿’으로 체코의 국민배우이자 가수인 Jamek Ledecky와 세계적인 음악가 Martin Kumzak에 의해 탄생되었다.
2000년 유럽에서 ‘뮤지컬 햄릿’을 초연할 당시 전례 없는 찬사와 흥행을 거두었으며, 2000년부터 2006년까지 총 6년간 유럽 뮤지컬계에서 롱런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약 1,0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 유럽과 브로드웨이에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작품
또한 2000년에는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유럽의 오리지널 작품이 공연되었고, 이후 2003년에는 뉴욕의 Lambs Theater과 2004년 Abingdon Theater에서 오리지널 버전의 락오페라 ‘햄릿’이 공연된 바 있다. 또한 2003년과 2004년에는 오리지널 ‘햄릿’버전에서 뮤지컬 무대에 맞게 대중성을 좀 더 가미해 공연계의 심장부인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되어 미국 관객들에게도 큰 찬사를 받았다.
훌륭한 원작에 화려한 무대와 의상, 수준 높은 음악과 뮤지컬적 요소가 조화롭게 각색된 브로드웨이 ‘햄릿’은 2005년 다시 유럽으로 돌아가 Kalich Theater에서 공연되어 신문, TV,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의 비평가들로부터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다.

- 아시아 최초 한국에서 라이센스 공연 계약 체결
이렇듯 유럽과 브로드웨이에서 모두 공연되어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겸비한 ‘뮤지컬 햄릿’이 아시아 최초로 한국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한국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무대에 올려질 ‘뮤지컬 햄릿’은 실력 있는 배우들과 최고의 뮤지컬 제작진들이 힘을 합쳐 아시아 관객들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각색되어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 작품의 명성에 걸맞은 연기력과 가창력을 두루 갖춘 배우 캐스팅
주인공 ‘햄릿’ 역에는 최근 가장 주목 받는 뮤지컬 스타 신성록과 김수용, 그리고 주목 받고 있는 신예 성두섭이 캐스팅 되어 세가지 색깔의 햄릿을 만들어 낼 것이다.
이와 함께, ‘오필리어’ 역은 두 번의 공개 오디션을 통해 수백여 명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신인가수이자 배우인 신주연이 맡게되었다. ‘오필리어’의 아버지 ‘폴로니우스’ 역에는 가수 김도향과 배우 송용태가 맡아 개성 있는 두 배우의 연기가 기대되며, ‘햄릿’의 어머니 ‘거투르트’ 역은 가수 신효범과 뮤지컬 배우 서지영, 이주원이 열연을 펼친다.



■ 개요
공연명 : 뮤지컬 햄릿
공연기간 : 2007년 10월 12일 ~ 2007년 11월 11일
공연시간 : 화~금 오후 8시 / 토~일 오후 3시, 8시 (총 37회 공연)
공연장 : 유니버설아트센터 (구 리틀엔젤스 회관)
기획 : ㈜PMG네트웍스
제작 : ㈜PMG네트웍스, ㈜포이보스
문의 : www.musicalhamlet.co.kr

티켓가격 : VIP 10만원 /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출연 : 신성록, 김수용, 성두섭, 신주연, 조유신, 신효범, 서지영, 김도향,
송용태, 남문철 외
주요 스태프 : 프로듀서 이철주, 연출 왕용범, 제작감독 김방근, 음악감독 이성준 외
공연예약 :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옥션 티켓(www.auction.co.kr)


김고운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