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5 목 13:00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중년 여성들의 속 시원한 응원가, 뮤지컬 '메노포즈'

 

폐경기를 맞은 중년 여성들의 고민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풀어내며 중년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메노포즈'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는 7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백암아트홀에서 다시 오른다. 백암아트홀과 CJ엔터테인먼트, 뮤지컬해븐이 공동 제작하는 이번 공연은 작년에 이어 개그우먼 이영자와 뮤지컬배우 전수경 등이 캐스팅되었고, 조갑경, 진복자, 김선화, 홍윤희 등 새로운 멤버가 가세해 아줌마들의 열정 넘치는 파워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공연특징
- '메노포즈'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뮤지컬'메노포즈'의 가장 큰 매력은 중년의 여성들이 신체적 변화에 대해 말할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속 시원하게 가려운 곳을 긁어준다는 점이다. 모든 여성들이 피해갈 수 없는 갱년기, 그 신체적이고 심리적인 변화에 대해서 대담하게 꺼내놓는다. 대한민국 중년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주인공 네 명이 무대 위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춤과 노래로 표현할 때면, 그들과 함께 울고 웃을 수 밖에 없다. 나아가 관객들은 공연장에 지고 온 스트레스를 풀면서 심리적으로 자신과 화해하며 치유하기까지 한다. 여성 4명만이 출연하는 공연임에도 배우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망가지며 무대를 장악한 덕에 관객은 쉴 틈을 찾기 어렵다.

- '오! 이게 바로 내 얘기에요.' 라고 외치게 만든 뮤지컬
우아해 보이려고 나이와 투쟁 중이며 애쓰는 한물간연속극배우, 성공했지만 점점 늘어나는 건망증과 외로움으로 괴로워하는 전문직여성, 순진하고 전형적인 현모양처 전업주부, 60년대를 동경하며 채식주의자를 꿈꾸고 있는 히피 스타일의 웰빙주부등각기다른성격의네여자가뮤지컬의주인공이다. 무대 배경도 주부들이 가장 모이기 쉬운 대형 백화점이다. 백화점 란제리 세일 행사장에서 우연히 만난 네 사람은 브레지어를 놓고 옥신각신하다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하나 둘 털어 놓으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남편 뒷바라지 하고 얘들 키우다 보니 어느 날 터미네이터가 돼 있었다.” 에서는 공감을, 건망증 탓에 치마를 내리지 않은 채 화장실을 나오는 배우의 모습에서는 쓴웃음을, “갱년기인 지금, 꿈 많았었던 그 소녀가 아니야.” 에서는 아련한 옛 추억을 떠올리기에 충분하다. 절대적 사랑의 상징인 ‘엄마’를 통해 자칫 가벼워질 수 있는 무대 분위기를 차분하게 한 장면도 작품의 인상적인 장면이다. 인생의 절반을 산 자신들에게 느닷없이 찾아온 반갑지 않은 신체적, 정신적 변화와 이에 따른 어려움을 배우들은 무대에서 시종일관 솔직하고 재미있게 이어간다.

- 전 세계적으로 인기리에 공연된 브로드웨이 히트작.
2001년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뮤지컬 '메노포즈'는 여성 관객들의 환호를 받으며 4개 국가 18개 도시에서 인기리에 공연을 치룬바 있다. 또한 2005년 뉴욕에서 공연하고 있는 작품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92% 지지율로 2년 연속 TOP10유지의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18개월 동안 폭소와 기립박수, 그리고 전석매진의기록을세운뮤지컬 '메노포즈'는 매력과 변화에 대한 익살맞은 대사로 매일 밤 모든 연령의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맛보게 하고 있다.

■ 시놉시스
뮤지컬'메노포즈'는 블루밍 데일 백화점 란제리 세일 코너에서 만난 네 여성들의 범상치 않은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패러디이다. 블랙 레이스 브래지어를 두고 싸우던 그녀들은 실제로 얼마나 많은 것들을 서로가 나눌 수 있는지에 대해 깨닫는다. 그녀들의 폐경에 대한 증상들, 기억력 감퇴, 발열 홍조, 주름살, 도한(잠자는 동안에 나는 식은 땀), 성형 수술, 호르몬, 성욕 감퇴, 성욕 증가 그리고 그 이상의 무엇들......

■ 공연 개요
공연명: 뮤지컬 ‘메노포즈’ (Menopause)
공연일정: 2007년 7월19일~10월14일
공연장소: 백암아트홀
공연시간: 화, 목요일 7시 / 수, 금요일 3시, 7시
       토요일 3시,7시/일요일 3시
공연가격: 전석 6만원
런닝타임: 1시간 40분 (인터미션 없음)
연출: 전수경
출연배우: 이영자, 전수경, 김선화, 조갑경, 이윤표,
  진복자, 이미라, 홍윤희, 홍지민
주최: CJ엔터테인먼트, 뮤지컬해븐, 아이예스컴
제작: 백암아트홀, 극단단골가게
제작투자: 펜타토닉
공연예매: 티켓링크 1588-7890
   인터파크 1544-1555  
   이플 1600-6808  
   클립서비스 02) 501-7888  
공연문의: 02) 501-7888
홈페이지: www.menopausekorea.com
www.musicalheaven.com


신모아 ilovernb@dreamwiz.com1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