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5 목 13:00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괴테의 일기체소설이 뮤지컬로 바뀐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16일(평일 8시, 주말 3시·7시(월 공연 없음))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극단 갖가지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이 주최한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펼쳐진다.
7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뮤지컬계 최초로 “베르테르를 사랑하는 모임(베.사.모)”이라는 펜클럽이 생겨날 정도로 2000년 초연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며, 뮤지컬 매니아들뿐 아니라 배우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 해 온 창작 뮤지컬이다. 2007년 초연 때 사랑을 받은 베르테르 서영주, 롯데 이혜경, 알베르트 김법래 등 지금 현재 뮤지컬계의 주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멤버들이 다시 뭉쳐 그때 당시 서정적인 감동을 고스란히 관객들의 마음에 아로새기고자 한다.

■  작품의도  
- 무대 위에서 읽는 세계명작,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일기체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뮤지컬로!!
질풍노도의 시기에 강렬한 빛, 청년 베르테르의 가족과 우정에 대한 그의 진지한 고민과 베르테르의 롯데에 대한 사랑의 고뇌와 아픔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다.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소설의 언어들을 무대의 대사로 바꾸는 힘들지만 즐거운 작업을 거쳐 30여곡의 노래로 만들어졌다. 아름다운 음악적 대사와  함께 세밀한 복선과 탁월한 배우들의 기량이 더해져서 본래 작품의 지위 위에  극적 요소가 결합된 수작으로 평가 받는다.
청년 베르테르가 선택한 ‘죽음’이 희망을 품은 사랑임을 관객들이 느끼고 갈 수 있도록 맑은 영혼을 가진 사람의 아픈 사랑을 클래식한 섬세한 선율에 실었다.
세계 명작을 토대로 만든 뮤지컬 작업은 일반 관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고 관객층의 폭도 넓힐 수 있다.

■ 작품개요
1774년 괴테를 일약 세계적인 명사로 만드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했던 이 작품은 괴테가 베츨라에서 친구의 약혼녀 샤롤 롯데를 사랑한  그 고뇌를 유부녀를 사랑하다 권총 자살한 친구 "예루살렘의 사건"에서 힌트를 얻어 쓴 자유분방한 태도를 잘 반영한 일기체 소설이다. 이 작품은 2000년을 초연으로 재창작하는 작업을 거쳐 우리만의 감성과 언어로 만들어낸 당당한 우리뮤지컬이다. 또한 뮤지컬 음악에 듣기 어렵다는 클래식을 도입하여 인물들의 감정을 고급스럽게 잘 살려냈으며 보다 쉽고 듣기 편한 실내악으로 구성한 베르테르의 음악을 한국뮤지컬의 수작으로 꼽을 만큼 당당한 우리 뮤지컬이다.

■ 줄거리
베르테르는 마을 무도회에서 롯데를 만나고 그녀의 검은 눈동자를 바라보며 운명적인 사랑을 예감한다.
롯데에게 약혼자 알베르트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베르테르는 롯데의 집을 방문하는데..!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우정의 표시로 책과 리본을 선물한다.
베르테르는 그것을 사랑의 징표로 생각하며 열정에 사로잡히고.!
한편 도시로 나갔던 알베르트가 돌아오자 베르테르는 실의에 빠진 채 여행을 떠난다.
여행에서 돌아온 베르테르에게 롯데의 결혼 소식이 들리고 다시 만난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차갑기만 한데 , 롯데를 향한 베르테르의 사랑은 더욱 깊어 간다.
이를 부담스러워 하던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더 이상 찾아오지 말아달라고 말한다.
한편 베르테르와 친한 하인이 이룰 수 없는 사랑에 번민하다 살인을 저지르고 베르테르는 그를 위해 변론을 하지만  결국 그 하인은 처형된다.
낙심하여 살아갈 희망을 찾지 못하는 베르테르!
억제할 수 없는 감정에 롯데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롯데는 작별 인사만을 건넨다.
베르테르는 여행을 빙자하여 알베르트에게 호신용 권총을 빌리고 끝내 목숨을 끊는다.

■ 공연 개요
공연명 :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공연일시 : 2007년 8월 24일(금) ~ 9월 16일(일) 평일 8시, 주말 3시․ 7시
(월 공연 없음)
공연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입장료 : R석 70,000원 /  S석 50,000원 /  A석 30,000원
* 8월 24일(금) 하루만 초연 때 가격으로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원작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Johann Wolfgang von Goethe)
극본 : 고선웅
작곡 : 정민선
연출 : 김광보
출연 : 서영주, 김법래, 이혜경, 김일권, 김선미, 추정화, 정의욱, 최나래, 이성원, 장이주 외 6여명
주최 : 극단 갖가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문의 : 극단 갖가지 02-742-9881~2
예매처 : 티켓링크 1588-7890, 극장 용 1544 -5955


편집부 / 김고운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