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9.30 금 22:45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영화배우 강신성일, 대구뮤지컬페스티벌 발전 함께 이끈다

 

사단법인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은 2월 28일(수) 이사회를 열어 강신성일 씨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강신성일 씨는 60년대를 대표하는 영화배우며 50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해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기록을 남겼다. 그는 한 때 국회의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춘사 나운규 기념 사업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강 이사장은 지난 1975년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코러스 라인’과 80년 ‘42번가’ 관람을 시작으로 뮤지컬에 많은 관심을 보여 왔다고 전했다. 그는 해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공연되는 뮤지컬도 거의 한 편도 빠지지 않고 관람했을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뮤지컬 마니아라고 한다. 또한 직간접적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와 연계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목적으로 뉴욕에 액팅 아카데미를 설립하기도 했다.

강 이사장은 “이제껏 수많은 뮤지컬을 보면서 뮤지컬이야말로 공연분야에서 가장 재미있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콘텐츠라 판단했고 특히 뮤지컬을 대구의 대표적 콘텐츠로 육성 발전시키는 데 일익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은 이날 이사회를 통해 올해 예산과 사업 계획을 보고하고 올해 6월 17일부터 7월 7일까지 제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다.


공정임기자 kong24@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