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5 목 13:00
상단여백
HOME 뮤지컬
폐경기 여성이 주목 받는다

 

최근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이념으로 ‘창조’를 내세우고 있는 동국제약 또한 그 중 하나다. 폐경기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메노포즈’가 지난 7월부터 동국제약의 후원을 받고 있는 것이다.

동국제약은 자사 제품 홍보와 함께 폐경기 여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담당자는 “그간 우리 사회 분위기가 폐경에 큰 관심이 없어 그에 관한 행사나 캠페인도 없었다.”며 “메노포즈의 내용 자체가 폐경의 증상과 그것을 이겨내는 내용이기 때문에 후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 고객층이 4~50대 여성인 메노포즈는 식물성 폐경기 치료제를 개발한 동국제약의 폐경정보책자 보내주기 등 이벤트에 힘입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다음은 동국제약 측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 메노포즈를 후원하게 된 계기와 배경
▲ 우리나라 폐경여성 중 80%가 폐경이상증상이 있으나 그 중 54%는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 땀을 흘린다거나 잠을 잘 못자는 등의 증상이 폐경인지도 모르고 있거나, 얼마 전 호르몬제 위험성의 발표 이후 두려움 때문에 호르몬제 복용을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그간 우리 사회적 분위기도 폐경에 관한 행사나 캠페인이 없었고 큰 관심도 없었다고 볼 수 있다.
뮤지컬 메노포즈는 폐경여성들이 주인공이고 내용 자체가 폐경의 증상과 그것을 이겨내는 내용이다. 최근 출시한 식물성 폐경기 치료제가 ‘메노포즈’와 연관된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문화 마케팅 차원에서 후원하게 되었다.

▷  메노포즈를 후원하면서 대중들에게 어떠한 이미지를 심어 줄 것이라 생각하나
▲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폐경에 대한 인식 전환이고 다른 하나는 제품에 대한 문화마케팅의 차원이라고 할 수 있다. 매출 자체 보다는 폐경의 사회적 이슈화를 유도했다.

▷  고객의 호응도는 어떠한가?
▲ 뮤지컬 메노포즈의 경우에는 주 고객이 4~50대 폐경여성인 경우가 많다. 공연을 보고 나서 입소문으로 관객이 많아졌고 재미있고 유익한 뮤지컬이 있다는 홍보가 되고 있다.
기업 측에서도 PPL로 협찬 중이고 공연장에서도 폐경정보책자 보내주기 등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자사의 제품문의나 폐경 질환에 대한 문의가 오고 있다.

▷  앞으로 지속적으로 문화마케팅을 할 것인가
▲ 기존의 제품들은 TV 광고를 주로 했고 이번 폐경기 치료 제품으로 문화마케팅 홍보를 시작했다.
직접적 딜러인 약국보다는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일반인들 대상의 문화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다.

▷  메노포즈 이후에 또 생각하고 있는 작품은 있는지
▲ 정확하게 나온 작품은 없다. 문화 마케팅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과의 접점에 설 수 있는 아이템들을 계획 중이다.

뮤지컬 ‘메노포즈’는 10월 13일(토)까지 백암아트홀에서 펼쳐진다.


■ 공연 개요
공연명: 뮤지컬 ‘메노포즈’ (Menopause)
공연일정: 2007년 7월19일~10월14일
공연장소: 백암아트홀
공연시간: 화, 목요일 7시 / 수, 금요일 3시, 7시
         토요일 3시,7시/일요일 3시
공연가격: 전석 6만원
공연문의: 02) 501-7888


신모아 ilovernb@dreawmiz.com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