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0 화 15:29
상단여백
HOME 연극
2008년 화제작 연극 <리어왕>, 오는 3월 앙코르 공연

                    

 

연극 <리어왕>이 극단 미추와 2009아르코예술극장의 공동기획공연으로 오는 3월 13일부터 22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리어왕>은 지난해 9월 예술의전당 토월극장에서 초연되어 2008년 연극평론가협회선정 올해의 베스트연극3와 한국연극선정 올해의 우수공연 베스트7에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신설된 제 1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이다.  

연극 <리어왕>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어떤 작품보다 비극의 강도가 가장 처절하고 참담하다. 늙고 나약한 리어왕이 세 딸들에게 자신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시험하면서 시작되는 이 비극은 부모자식 간의 갈등을 보다 다원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따라서 인간 내면에 숨어 있는 배반과 증오, 질투, 이기심, 권력에 대한 집착과 그로 인해 파멸되는 인간들의 비극을 통해 절대자인 신의 섭리마저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욕조>, <사천 사는 착한 사람>, <강 건너 저편에> 등을 통해 절제된 표현 속에서도 강렬한 주제의식을 표현해 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연출가 이병훈은 이번 공연에서도 관객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키는 과감한 생략과 압축을 통해 다양한 상징과 은유를 내포한 치밀하고 정교한 연출을 선보이며 그동안 무대에 올려 졌던 리어왕과는 다른 모습으로 탄생시켰다.

정태화, 최용진, 서이숙, 조정근, 황연희 등의 극단미추 배우들은 정교한 인물표현과 그동안 많은 작품에서 선보였던 뛰어난 앙상블의 역량을 다시 한 번 보여주게 된다.  이 작품을 통해 관객들은 인간 내면의 극한을 추구했던 셰익스피어의 작품 세계를 맛볼 수 있으며 아울러 비극적 인물들이 겪는 절대적인 허무와 극심한 고통을 통해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