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8 수 23:31
상단여백
HOME 연극
연극 <광수생각>, 관객의 성원에 힘입어 7차 앙코르 확정

                    

 

일간지 연재만화 ‘광수생각’을 동명으로 한 연극 <광수생각>이 2009년 3월, 7차 앙코르 공연을 확정했다. 연극 <광수생각>은 지난 2006년 11월 초연부터 총 10만 관객이 관람한 작품이며, 관객들의 끊임없는 찬사와 계속 이어지는 연장공연 요청 쇄도로 7차 앙코르 공연이 확정되었다.  

원작 ‘광수생각’은 1997년부터 한 일간지에서 3년 8개월 동안 1,000편 이상 연재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화다. 단행본이 출판되어 130만부 이상 판매,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에도 출간되었으며 컴퓨터 한글서체인 ‘산돌광수체’가 유행하였고 ‘광수생각’ 팬시 상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된 바 있다. 또한 현재까지도 수많은 이들의 개인 블로그 및 카페 등에 만화 ‘광수생각’이 계속 수집되고 있을 만큼 꾸준한 원작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극 <광수생각>은 이러한 원작을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이미지를 재구성하여 만화로는 표현하기 힘든 연극만의 생동감으로 완성되었다. 이 작품은 스토리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다른 연극들과는 다르게, 원작 만화의 이미지만을 가지고 새로운 스토리를 쓴 제작방식의 연극이다. 한 컷 한 컷의 만화를 하나의 스토리로 완성시킨 이러한 제작 방식은 만화와는 다른 공연만의 즐거움을 주고, 극 중 만화의 삽입은 재미 속의 감동을 더욱 극대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광수생각>의 7차 앙코르 공연은 오는 3월 6일부터 오픈 런으로 대학로 상상블루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