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6:40
상단여백
HOME 댄스
강수진과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무대, ‘월드발레리나 강수진과 친구들’

 

‘월드발레리나 강수진과 친구들(Suejin Kang with Friends 2008)’이 오는 8월 1일에 의정부 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슈투트가르트발레단 주역 무용수 ‘강수진’이 초청한 무용수들과 뮤지컬 가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지난 2007년 공연보다 더욱 풍성한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강수진’은 한국에서 뿐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무용수이다. 그녀는 1999년에 무용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브노아 드 라 당스(Benois De La Danse) 최우수 여성 무용수상’을 수상하고 동양인 최초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로잔 국제 발레 콩쿨’에 1위로 입상(1985년)하여 세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세계정상급 발레단인 ‘독일 슈투트가르트발레단’에 최연소로 입단(1986년)해 지금은 종신 단원의 자격을 얻은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서 그녀의 다큐멘터리가 방영됐을 때 공개된 문드러진 발가락 사진은 성공한 예술가의 상징으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강수진’은 무용수 ‘마라진 레이디메이커’, ‘제이슨 레일리’와 함께 각각 ‘카멜리아 레이디’와 ‘오네긴’을 공연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이번 공연에 선보이게 될 작품들로는 ‘마이웨이’, ‘발레 101’, ‘잠자는 숲속의 미녀’, ‘돈키호테’, ‘코펠리아’와 LDP무용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창호’와 그 외 9명의 무용수들이 펼치는 ‘노코멘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렌디 다이아 몬드’와 ‘마리셀 웰크’가 독창과 이중창으로 뮤지컬 넘버 하이라이트 7곡을 선보인다.


박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