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9 목 14:44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특별음악회-‘모차르트와 베토벤을 알면 클래식이 보인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모차르트와 베토벤을 알면 클래식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오는 8월 6일부터 17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안양문예회관,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등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모차르트와 베토벤 등의 걸작들을 들려줌으로써 좀 더 음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공연이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클래식음악 감상교육 전문오케스트라로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을 꾸준히 개최해오고 있다. 또한 단순한 음악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음악이 전해주는 감동을 체험케 하는데 그 중점을 두어 교사들과 학부모 및 청소년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단체이다. 특히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공연 문화를 함께 익히는 것도 매우 중요한 교육의 하나라고 생각하여 초대권을 발행하지 않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클래식 음악 공연을 초대권 없이 관객들의 입장 수입만으로 단체를 유지해온 곳은 이 단체가 유일하다.

 

이번 공연에서는 윤기연의 지휘와 해설, 아름다운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모차르트의 교향곡 40번 3악장, 41번 4악장, 베토벤의 교향곡 5번 1악장, 6번 1악장, 7번 2악장 대표적 교향곡들을 중심으로 연주한다. 또한 바리톤 이태일의 노래로 베토벤의 가곡 ‘그대를 사랑해(Ich liebe dich)’와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죠반니’에 나오는 ‘카탈로그의 노래’ 등도 연주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의 ‘모차르트와 베토벤을 알면 클래식이 보인다!’는 오는 8월 6일에서 17일까지 성남아트센터(6일), 안양문예회관 대극장(7일), 포천반월아트홀(8일), 인천계양문화회관(10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12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13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14일부터  17일까지)에서 공연된다.

박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