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6:40
상단여백
HOME 댄스
‘제 2회 서울댄스컬렉션’ 예선 참가자 모집

                   

 

‘(사)서울국제공연예술제’가 오는 9월 개최될 ‘제 2회 서울댄스컬렉션’을 앞두고 페스티벌에 참가할 안무가와 무용수에 대해 예선 접수를 받는다. ‘서울댄스컬렉션’은 젊은 무용인들의 예술표현 공간을 세계로 넓힐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지난 2007년 처음 열렸던 ‘서울댄스컬렉션’은 해외 인사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임하여 작품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젊은 안무가들에게 동기부여와 격려의 기회로써 충분한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실제로 ‘제 1회 서울댄스컬렉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무가 ‘밝넝쿨’은 지난 3월 열렸던 ‘요코하마댄스컬렉션’ 그룹 부문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고, 최근 ‘MODAFE 2008’의 국내 초청작품으로 선정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아 ‘서울댄스컬렉션’의 신빙성을 입증시키고 있다.

이에 힘입어 ‘제 2회 서울댄스컬렉션’ 역시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서울국제공연예술제’는 7월 4일(금)까지 경력 10년 미만의 젊은 안무가나 무용수에 한해 예선 접수를 받는다. 예선통과자는 오는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에 거쳐 본선을 치르게 된다.

‘제 2회 서울댄스컬렉션’의 최고수상자에게는 항공비 및 숙박비 전액 지원을 조건으로 프랑스 ‘몽펠리에 댄스페스티벌’ 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임펄츠 탄츠 페스티벌’에서 약 1주일간의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수상작에 한해 2009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제 2회 서울댄스컬렉션’의 참가신청은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홈페이지(www.spaf21.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