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0 토 16:08
상단여백
HOME 댄스
‘제 1회 대한민국무용대상’ 1차 후보작 선정 발표

                     

 

‘제 1회 대한민국무용대상’ 1차 심사가 208년 4월 23일 오전 9시 30분에 대학로 ‘서울문화재단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무용대상’은 무용가와 무용단체에게 최우수 창작가라는 영예와 긍지를 느끼게 하며, 이들이 더 큰 자신감으로 국제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문화 상품으로서의 무용 작품 창작을 유도함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이다.

‘사단법인 한국무용협회’의 주최로 열리는 ‘대한민국무용대상’은 앞으로 매년 그 해 최고의 무용 창작 예술가 및 작품을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선정된 작품들 중 최우수 작품에는 ‘대통령상’을 수여하고 우수작에는 ‘문화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올해 심사에는 (현)사단법인 한국현대무용협회 회장인 한선숙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총 14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하였다. 23일 있었던 1차 심사에서 선정된 후보작은 연말에 있을 시상식의 본선 진출 자격을 갖는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후보작은 ‘장은정무용단’의 ‘몇 개의 질문’을 비롯해 ‘안애순무용단’의 ‘아이고’, ‘Contemporary Ballet Theater Ywan’의 ‘흐르는 공간...a’, ‘댄스컴퍼니 더 바디’의 ‘그래피티 2008’, ‘손인영NOW무용단’의 ‘위무’등 총 다섯 작품이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