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0 토 16:08
상단여백
HOME 댄스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 유럽 프로젝트 참가작품 공모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대표: 장광열)는 한국 안무가들의 유럽무대 진출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 ‘KOREAN MOVES’(가칭)에 참가할 작품을 공모한다. 독일 탄츠하우스와 공동으로 추진되는 이 프로젝트는 2009년 11월과 2010년 5월-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선정 작품은 유럽 8개국의 주요 극장(중극장)을 순회공연하며 유명 축제에서도 공연된다. 공연 외에도 강의, 워크숍, 전시 등을 함께 병행, 한국의 안무가들과 한국의 춤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와 독일의 탄츠하우스는 2월 23일 하노바에서 열린 독일 탄츠 플랫폼에서 극장 및 축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으며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핀란드, 노르웨이, 네덜란드, 독일 등으로부터 공동 추진 제안을 받았다. 신청 마감은 4월 20일까지. 문의 02)3674-2210 (이정은 팀장)

한편,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는 해마다 큰 이슈를 몰고 온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의 2008년 예술감독을 전국립발레단 주역 무용수인 김순정이 맡았다고 전했다. 외국의 유수의 직업무용단에서 활동하는 스타급 무용수들을 초청해 펼치는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은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과 노원문화예술화관에서 열린다.  


공정임기자 kong24@hanmail.net
사진_2007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강수진의 오네긴 중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