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4 금 13:12
상단여백
HOME 댄스
제2회 성남국제무용제 9월5일 그 화려한 막 올라

 

지난해 ‘환경과 춤’이라는 자연친화적 소재로 선보였던 성남국제무용제가 올해로 그 두 번째 해를 맞았다. 올해는 특히 거리감 있는 ‘무용’이 아닌 생활 속의 ‘춤’으로 다가가 함께 하는 축제를 선보이고자 9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성남아트센터의 오페라하우스, 앙상블시어터, 춤의 광장을 비롯하여 남한산성, 탄천, 율동공원, 중앙공원 야외무대 등 성남 전역에서 다양한 구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9월 5일(수) 성남국제무용제의 전야제로 펼쳐질 ‘남한산성 이야기’는 남한산성의 남문 외곽 성벽을 무대세트로 활용하는 남한산성 역사의 재탄생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 전야제에는 연극인 박정자씨가 특별출연하고 무용, 영상, 조명, 음향, 오브제 등이 펼쳐지는 다원예술 퍼포먼스가 소개된다.

6일 성남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되는 개막제는 세계 문명과 문화의 젖줄인 지중해 지역의 역사적인 춤 형식을 갈라로 소개하여 현대문화예술의 근원지를 재인식하고 축하의식을 곁들인다. 이밖에도 환경과 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탄천 크로스오버 댄스 퍼포먼스와 이스라엘, 터키, 이집트, 그리스, 스페인 등의 무용을 소개하는 지중해 춤 콜렉션 등이 눈길을 끈다.
특히 9일 성남오페라하우스에서 폐막공연으로 진행되는 ‘남한산성에 피는 꽃-이화(梨花)’는 성남지역 브랜드 공연사업으로 성남국제무용제에서 공식적으로 제작하는 작품이다.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한 시대의 국난과 일반인들의 애절한 삶이 재조명되는 창작 대서사시로 오늘날에 있어서 역사적 사실의 의의와 가치 재발견을 위해 연출된다.

또한 성남국제무용제는 성남시민을 위한 참여행사로 명무와 함께 우리 춤 배우기, 온 가족이 함께 배우는 세계의 민속춤, 청소년과 함께 하는 B-boy 댄스 등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그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 프로그램 일정표



■ 공연개요
 일 시 : 2007년 9월 5일(수) - 9일(일) 5일간 / 해외5단체 / 국내20단체
 장 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앙상블시어터, 춤의 광장)
남한산성, 탄천, 중앙공원, 율동공원, 희망대공원 등
 주 최 : (재)성남문화재단, (사)무용문화포럼
 주 관 : 성남국제무용제 추진위원회
 후 원 : 성남시, 문화관광부, 경기도 성남교육청, MBC, ABN 아름방송, 한국무용협회
이스탄불 문화원, 이스라엘 대사관, 스페인 대사관


공정임기자 kong24@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