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4 월 06:05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천재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 첫 내한 공연21세기 가장 ‘핫’한 힙합 뮤지션
  • 뉴스테이지 이영경 기자
  • 승인 2010.06.14 15:51
  • 댓글 0


천재 힙합 뮤지션이자 프로듀서, 패셔니스타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한국에서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그가 오는 8월 개최되는 SK텔레콤의 ‘써머 위크앤티 2010(Summer Week&T 2010, www.summerweeknt.com)’의 헤드라이너 아티스트로 출연하는 것.

올 해로 첫 회를 맞이하는 SK텔레콤의 ‘써머 위크앤티 2010’은 국내 최초 해변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로,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부터 ‘T와 함께 하는 즐거운 일주일’이란 테마로 전개 중인 문화 프로그램 ‘위크앤티’ 일환이다. ‘써머 위크앤티 2010’은 ‘록 페스티벌 위크앤티’, ‘비치파티 위크앤티’, ‘재즈 위크앤티’를 잇는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음악과 패션을 넘나들며 재능을 발휘하는 카니예 웨스트는 21세기 최고의 힙합 아이콘이다”며 “카니예 웨스트의 세련되고 혁신적인 음악이 젊음의 축제 ‘써머 위크앤티 2010’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써머 위크앤티 2010’을 통해 국내 팬들과 첫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는 2004년 데뷔 이후 4연속 빌보드 1위, 그래미 어워즈 총 13회 수상 등 21세기 최고 천재 프로듀서이자 래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4집 앨범 ‘808s & Heartbreak’의 ‘러브 락다운(Love Lockdown)’이 휴대폰 광고에 삽입되면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카니예 웨스트와 함께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오토크래츠(autoKratz), 더즈 잇 오펜드 유 예(Does It Offend You, Yeah?), 레 쁘띠 삘루(Les Petits Pilous from Boysnoize records), 디아이엠(D.I.M. from Boysnoize records) 등이 출연한다. ‘써머 위크앤티 2010’은 6월 중순, 추가 헤드라이너를 포함한 2차 라인업 공개 및 티켓 오픈 예정이다.

뉴스테이지 이영경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 이영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