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운동습관을 바꾸면 더 커지는 다이어트 효과!다이어트 방해하는 잘못된 운동습관


 

01 물 안마시고 버티기

 

운동 중에 혹은 운동이 끝난 후에도 절대로 물을 안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목이 마르면 반드시 수분을 보충해 줘야 한다. 목이 타고 갈증이 심하다면, 당신의 몸은 이미 탈수증의 중반에 와 있는 것. 운동 중 갈증을 느끼는 대로 물을 마시는 게 좋다. 수분이 공급돼야 혈류량이 유지되고 체온도 적절히 조절될 수 있다. 대신 너무 물을 많이 마시거나 당분이 있는 음료수를 마시는 것은 피한다.

 

02 강도 높은 격렬한 운동

 

다이어트 제대로 해보자는 욕구가 너무 강한 나머지 단시간 안에 빠른 효과를 보려는 목적으로 땀이 흠뻑 나는 강도 높은 운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강도 높은 운동은 기대하는 것보다 체지방 감량 효과가 적다.

단시간에 고강도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는 대부분 무산소 대사과정으로부터 공급되는데, 이 때 체내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주로 사용하고 체지방은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이 태워질 수 없다. 또 강도 높은 운동은 지방보다 당질을 소모시켜 오히려 식욕이 높아질 수 있다. 적당한 강도로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

 

03 배고프게 운동하기 

 

굶으면서 운동을 하면 살이 더 많이 빠질 것이라는 생각에 배고픔을 참으며 운동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배고픈 상태로 운동을 하면 힘이 없을 뿐 아니라 운동도 오래 할 수 없다. 또한 운동이 끝나면 배고픔이 밀려와 과식이나 폭식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렇다고 해서 배부른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배가 아파 운동을 할 수가 없다. 따라서 운동은 적당량의 식사를 한 후 어느 정도 소화가 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04 땀을 많이 흘려야 된다?

 

같은 강도의 운동을 했을 때 평소 운동을 많이 한 사람일수록 땀을 쉽게 많이 흘린다. 운동에 적응돼 체온 상승을 조절하는 능력이 좋아졌다는 증거.

하지만 일부러 땀을 많이 흘리기 위해 땀복을 입고 운동할 필요는 없다. 땀을 흘리는 것은 수분이 배출되는 것일 뿐 지방이 연소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린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지나치게 땀을 흘리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05 운동 후 바로 휴식하기

 

운동 전 준비운동의 필요성은 많이 알고 있지만, 마무리 운동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운동이 끝난 뒤에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야 장기적인 운동효과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근육이 뭉쳐진 상태로 운동을 마치는데 이런 식으로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비정상적인 몸매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정리운동은 우리 몸이 서서히 완전한 휴식상태로 돌아가게 해주며, 운동시 축적된 젖산을 제거하고 부족해진 체내 산소를 보충해 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운동효과 2배 높이는 비만클리닉 시술

 

- 저주파 지방분해

저주파 지방분해는 미약한 저주파 자극으로 근육세포나 지방세포에 반복적인 수축과 이완, 비틀기 등 운동성을 부여하는 시술이다. 특정 부위의 근육이나 지방에 자극을 줌으로써 탄력을 실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 카복시테라피

카복시테라피는 신체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 이 때 혈액 내 산소가 피하지방 조직으로 이동해 국소적인 유산소 운동 효과를 내게 된다. 동시에 피부톤을 개선시켜 탄력증대 및 튼살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편집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