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0 토 16:08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공연장 Today 1102] 11월 첫째 주, 뮤지컬 ‘남한산성’을 놓치지 말자

 

김훈원작 뮤지컬 ‘남한산성’은 창작 뮤지컬의 또 하나의 신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작품은 시대상의 표현에서 벗어난 연출과 무대디자인으로 현대적인 느낌과 포스트모던의 강렬한 대비, 과감한 무대 분할 기획, 선이 굵고 강한 비트의 음악을 선보인다. 특히 뮤지컬 ‘남한산성’에는 이필모, 예성 등 브라운관 스타들까지 합류해 그들의 연기력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죽어서 살 것인가, 살아서 죽을 것인가! 뮤지컬 ‘남한산성’
▶ 2009.10.09 ~ 11.04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난 10월 9일 성남아트센터는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만든 뮤지컬 ‘남한산성’의 첫 선을 보였다. 세계적인 문화유산 남한산성을 알리는 창작 문화 콘텐츠 뮤지컬 ‘남한산성’은 성남아트센터 개관 4주년을 기념하여 기획, 제작됐다. 이 작품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한국 역사를 새롭게 노래할 공연계의 대작을 예고한다. 탄탄한 원작과 극본, 느와르 영화와 같은 콘트라스트 강한 연출, 과감한 무대 분할, 라이브 오케스트라에 버추얼 오케스트라가 더해진 웅장한 사운드, 스펙터클한 특수효과가 결합돼 공연 내내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한 마디 단어에 모든 마음을 담다, 뮤지컬 ‘아킬라’
▶ 2009.10.09 ~ 11.08
▶ 한전아트센터


‘아킬라AkillA’라는 독특한 단어는 A와 A사이에 kill이라는 단어를 삽입한 조어로, 뮤지컬 ‘아킬라’의 주인공 ‘로’와 ‘주’ 사이의 사랑을 가로막는 잔인한 운명을 암시한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뮤지컬 ‘아킬라’는 모든 감정과 대화가 ‘아킬라’라는 한 마디 말로 표현되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한 예술적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또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윤형렬과 문종원, 문혜원, 슈퍼주니어의 이성민이 출연하는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로 화제가 되고 있다.

◎ 연극 ‘도살장의 시간’
▶ 2009.10.27 ~ 2009.11.08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이승우의 단편소설 ‘도살장의 책’을 원작으로 한 연극 ‘도살장의 시간’은 다양한 캐릭터, 움직임과 소리, 주인공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 무대로 소설보다 시청각적으로 관객에게 다가간다. 도살장이라는 과거를 가진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연극 이 작품은 천편이라는 인물과 그 인물의 내면을 그려낸다. 어떤 대상에 대한 지나친 애착과 비틀린 사랑이 불러오는 위험과 파멸은 곧 우리가 잊고 있었던, 혹은 잃어버린 열정을 다시 일깨워 줄 것이다.

◎ 브래드 리틀의 열연,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 2009.10.31 ~ 2009.11.15
▶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1885년 런던,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인 헨리 지킬의 등장으로 시작되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지킬이 가진 인간 내면의 두 가지 본성, ‘선’과 ‘악’을 실감나게 표현한다. 인간의 본성뿐만 아니라 러브스토리까지 겸비한 뮤지컬 이 작품은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릴러로 꼽히며 최고의 인기를 누려왔다. 특히 이번 공연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최초 내한공연이자 월드투어 프로젝트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김수연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