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6 수 19:02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공연장 Today 1019] 충무아트홀을 들썩이는, 뮤지컬 ‘올슉업’

 

뮤지컬 ‘올슉업’이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오는 11월 1일까지 공연된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 지난 2007년 처음 공연돼 객석점유율 82%, 제1회 더뮤지컬어워즈 최우수외국뮤지컬상 포함 3개 부문을 수상하며 최고의 뮤지컬로 인정받은바 있다. 뮤지컬 ‘올슉업’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신나는 로큰롤 음악과 빠른 템포의 파워풀한 안무, 그리고 전 세대에 걸친 사랑의 실타래가 꼬이고 풀어지며 흥미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 신나는 록큰롤 속으로 빠져봅시다, 뮤지컬 ‘올슉업’
▶ 2009.09.08 ~ 11.01
▶ 충무아트홀 대극장


따분한 음악은 이제 그만, 신나는 록큰롤을 만끽하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할까. 충무아트홀에서는 뮤지컬 ‘올슉업’의 열기로 뜨겁다. 지난 2005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이 작품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 24곡을 수록하며 최고의 주크박스 뮤지컬로 우뚝 섰다. 특히 이번 공연은 손호영, 윤공주, 김진우, 박은미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더욱 화제다. 2009년 가을, 2년 만에 선보이는 뮤지컬 ‘올슉업’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 8090 고고, 뮤지컬 ‘젊음의 행진’
▶ 2009.07.18 ~ 10.25
▶ 코엑스 아티움


어린 시절 향수에 젖게 만드는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올해도 관객들을 찾았다. 천방지축 영심이의 30대 모습을 현대적 감각에 맞춰 재미나게 풀어낸 이 작품은 지난 노래들로 흥겨움을 더한다. 뮤지컬 ‘젊음의 행진’은 주크박스 뮤지컬로 ‘질투’, ‘핑계’, ‘난 사랑을 아직 몰라’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들이 가득하다.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공연장에서 지난 시절 즐겨 부르던 음악으로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은 어떠한가.

◎ 죽어서 살 것인가, 살아서 죽을 것인가! 뮤지컬 ‘남한산성’
▶ 2009.10.09 ~ 11.04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난 10월 9일 성남아트센터는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만든 뮤지컬 ‘남한산성’의 첫 선을 보였다. 세계적인 문화유산 남한산성을 알리는 창작 문화 콘텐츠 뮤지컬 ‘남한산성’은 성남아트센터 개관 4주년을 기념하여 기획, 제작됐다. 이 작품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한국 역사를 새롭게 노래할 공연계의 대작을 예고한다. 탄탄한 원작과 극본, 느와르 영화와 같은 콘트라스트 강한 연출, 과감한 무대 분할, 라이브 오케스트라에 버추얼 오케스트라가 더해진 웅장한 사운드, 스펙터클한 특수효과가 결합돼 공연 내내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한 마디 단어에 모든 마음을 담다, 뮤지컬 ‘아킬라’
▶ 2009.10.09 ~ 11.08
▶ 한전아트센터


‘아킬라AkillA’라는 독특한 단어는 A와 A사이에 kill이라는 단어를 삽입한 조어로, 뮤지컬 ‘아킬라’의 주인공 ‘로’와 ‘주’ 사이의 사랑을 가로막는 잔인한 운명을 암시한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뮤지컬 ‘아킬라’는 모든 감정과 대화가 ‘아킬라’라는 한 마디 말로 표현되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한 예술적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또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윤형렬과 문종원, 문혜원, 슈퍼주니어의 이성민이 출연하는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로 화제가 되고 있다.


김수연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