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6.4 목 13:46
상단여백
HOME 포토
'듀티율'로 돌아온 뮤지컬 배우 남경주

 

배우 남경주가 뮤지컬 '에비타' 이후로 1년 만에 모습을 보였다. 프랑스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에서 '듀티율' 役을 맡은 남경주는 그의 뮤지컬 경력답게 노련함을 자랑한다.

▷ 오랜만의 출연인데 ‘벽을 뚫는 남자’를 선택 이유는?
▲ 우선 1년 만에 나오는 작품이라 즐겁다. 이 작품이 참 배울점이 많다. 사실 작품을 하게 된 동기는 초연 때 ‘I Love You'를 하느라 참여하지는 못 했었지만, 대본을 봤을 때 왠지 모르게 이 작품에서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다.
실제로 공연하니 내가 잊고 살았던 용기, 진실한 사랑 등 알게 된 것이 많다. 나도 ‘듀티율’처럼 다시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없을까에 대한 생각을 해보기도 하고, 참 알차고 소중한 시간들이었다.

▷ 1년 만에 선택한 작품이 왜 ‘벽을 뚫는 남자’인가?
▲ 이 작품에는 인생의 부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지금도 아마 끝날 때까지 대본을 읽는다면 수도 없이 많은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절대 불변하는 ‘참’이라는 진실이 작품의 중심에 탄탄한 알맹이로 자리잡고 있다.
또 우리가 잊고 있었던 꿈을 다시 찾게 되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사람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작품이다. 그리고 나를 써 주신 분들에게 굉장히 감사드린다.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훌륭하고 좋은 분들과 함께 작업해서 행복하다.



김유리 기자 yuri40021@hanmail.net
사진 김희은 cutebell@ajou.ac.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