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컬쳐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 퓨전국악 뮤지컬 '심청날다' 개최오는 31일 서울 국립국악원에서 개최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과 한국메세나협회(회장 윤영달)가 오는 31일 서울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문화예술 사회공헌 ‘The Gift’의 일환으로 퓨전국악 뮤지컬 ‘심청날다’를 선보인다.

2019년 시작된 ‘The Gift’는 역량 있는 예술 단체를 발굴해 3년간 공연 제작, 음반 발매,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 및 공연 홍보 등 단체의 현 상황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예술 단체와 함께 지역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전개하고 해당 지역의 문화소외계층과 일반주민을 초청하여 지역 간 문화예술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2기 단체로 선정된 국악 크로스오버 밴드 ‘날다’와 함께 판소리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퓨전국악 뮤지컬 ‘심청날다’를 선보이고 있다. ‘심청날다’는 판소리에 색소폰, 베이스, 드럼 등 서양악기가 더해져 퓨전국악 뮤지컬로 새롭고 현대적인 국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관람객 만족도 조사 결과 공연 추천율은 95.1%에 달했다.

지난 3월 창원 공연을 관람한 한 관람객은 “국악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한 기분”이라며 “국악에 대해 잘 몰라 걱정이 많았는데 어린 자녀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관람 소감을 전했다.

‘밴드날다’의 보컬이자 JTBC 풍류대장 출신의 오단해 소리꾼은 “지난 3년간 ’The Gift’를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시도를 거치며 더욱 완성도 있는 공연을 여러 지역의 관객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이번 서울 공연 역시 관객과 출연진이 함께 호흡하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청날다’ 서울공연의 티켓 가격은 무료이다. 사전 예매자에 한해 관람 가능하다. 티켓은 네이버에 ‘심청날다’를 검색하여 예매할 수 있다.

‘The Gift’는 상대적으로 지원과 관심이 부족한 퓨전국악 장르에 주목하며 예술의 다양성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메세나협회가 실시한 ‘2022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현황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국악장르 지원 비율은 2%에 불과하다. 지난 6년간 퓨전국악 장르의 예술 단체와 함께한 ‘The Gift’는 비주류 장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나아가 예술 단체에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이 돼주고 있다.

사진 제공_함파트너스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