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9 수 11:34
상단여백
HOME 컬쳐
서울돈화문국악당 2024 기획공연 '돈화문음악극축제'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돈화문국악당이 선보이는 가족 음악극 축제

서울돈화문국악당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18일부터 2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돈화문음악극축제'를 개최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축제는 매년 타루, 판소리공장 바닥소리, 사부작당 등 여러 국악 전문 단체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3회를 맞은 올해 축제에는 광대생각(5.18-19)과 국립민속국악원(5.25-26)이 참여한다. 광대생각은 서울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서울돈화문국악당의 상주단체로 선정된 단체로 누구나 전통연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 연희극을 선보이는 팀이다.

축제의 시작인 5월 18일-19일에는 광대생각의 '줄 타는 아이와 아프리카도마뱀'이 관객을 만난다. '줄 타는 아이와 아프리카도마뱀'은 칠삭둥이 아이가 아프리카도마뱀과 줄을 타며 시간을 거슬러 사라진 엄마, 아빠의 인생을 들여다보는 내용으로 전통연희 ‘줄타기’가 가진 특유의 해학과 우리 음악의 경쾌함이 녹아있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5월 25일-26일에는 국립민속국악원의 '강강숲에 떨어진 달님'이 무대에 오른다.  '강강숲에 떨어진 달님'은 강강숲에 떨어져 빛을 잃어가던 달님이 동물들을 만나 하늘로 다시 올라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작품이다.

공연 외에도 국악당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연 시작 전에는 두 작품의 주요 소재인 줄타기와 강강술래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통문화 전반에 걸친 예술적 소양을 키울 수 있다.

서울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돈화문음악극축제'는 5월 18일부터 5월 26일까지 기간 중 토요일 14시와 17시, 일요일 14시에 공연된다. 티켓은 전석 2만원으로 '줄 타는 아이와 아프리카도마뱀'과 '강강숲에 떨어진 달님' 두 편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날 수 있는 '돈화문음악극축제' 패키지 티켓은 4월 30일까지 2주간 예매가 가능하다.(선착순 50매) 자녀 동반 3인 이상의 가족은 40% 할인된 금액으로 상시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서울돈화문국악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 후 관람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돈화문국악당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 제공_서울돈화문국악당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