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1 목 10:44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경기아트센터, 전통 국악과 서양 악기의 만남 ‘고전적 음악, 오후’ 12월 23일(토) 오후 4시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고전적 음악, 오후>가 오는 12월 23일(토) 오후 4시,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경기아트센터는 2022년, 대표기획공연 “11시 브런치 콘서트”의 명칭을 “고전적 음악”으로 변경하여, 경기아트센터 대표 브랜드 공연에 걸맞은 클래식 무대를 다양한 시간대에 다양한 관객과 만나고자 공연시간을 저녁, 오전, 오후 회차별로 다르게 마련하여 진행해왔다. 2023년의 ‘고전적 음악’은 23일 토요일 오후 4시, <고전적 음악, 오후>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고전적 음악, 오후>는 서양의 악기와 음악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고전적 음악과 달리 국악을 주제로 진행한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이동훈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색소폰의 이정식, 대금의 이승철, 노래의 박진하, 심현경 그리고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무대를 꾸미고, 중앙일보 김호정 기자의 해설과 진행으로 더욱 탄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기존의 서양음악으로만 진행되었던 <고전적 음악>에 어떤 변화를 주어야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참신하게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을 하였다.”며, “한국의 전통 악기와 경기도가 자랑하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로 공연을 구성하고 서양악기와의 협연을 곁들인다면, 관객들이 충분한 만족과 감동을 얻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준비했다.”고 밝혔다.

12월 <고전적 음악, 아침>에는 상시 혜택을 볼 수 있는 다양한 할인이 준비되어 있다. 경기기회공연관람권할인(75%), 65세 이상·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50%), 문화누리·예술인패스·청년패스·병역명문가·다자녀(2명 이상)·임산부·원폭피해자 할인(30%), 경기도 카카오톡 친구 할인(20%)등 다양한 할인을 적용하여 예매가 가능하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