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연극
경기아트센터, 국악아동극 ‘나는 기와입니다’ 26일 개막8월 26일(토) ~ 11월 22일(수) 경기국악원 국악당
국악아동극 <나는 기와입니다> 공연사진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국악아동극 <나는 기와입니다>를 오는 8월 26일 (토) 부터 11월 22일 (수) 까지 용인 경기국악원 국악당에서 공연한다. 공연은 우리 전통 음악을 바탕으로 주인공 ‘기와’를 비롯한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풀어낸 아동극이다. 

<나는 기와입니다>는 무엇보다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스토리와 교육적인 내용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극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깨져버린 주인공 ‘기와’가 천둥, 번개 등 하늘 친구들과 달팽이, 지네 등 땅의 친구들을 만나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주제로한다. 

‘기와’의 성장 이야기는 어린이 관객들에게 누구나 소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준다. 또한, 어린이들은 주인공들이 선보이는 우리 가락과 춤을 신나게 따라하며 국악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다.

국악아동극 <나는 기와입니다> 공연사진

무대에 오르는 ‘극단21’은 지난 2000년에 창단된 공연예술 전문단체로, 총 14편의 연극, 뮤지컬 작품을 제작하여 거창국제연극제, 김천가족연극제, 서울어린이 연극상, 경북연극제, 고마나루연극제 등에서 작품상, 연출상,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 「낮에 나온 반달」, 「마술상자」, 「돈키호테」 등이 있다.

공연은 8월 26일 (토)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10회 공연한다. 개막공연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일반 예매가 가능하다. 2회차부터 10회차 공연은 전통놀이 체험을 포함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전화 문의를 통해 관람 예약을 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20인 이상 단체 관람시 50%의 티켓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나는 기와입니다>는 우리 가락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아동극”이라며 “어린이들이 국악과 친해질 수 있는 교육적인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단체 관람 희망시 경기국악원 국악사업팀(031-230-6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