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3.4 월 17:45
상단여백
HOME 댄스
서울남산국악당 ‘서울교방, 권번춤 나들이’ 개최2월 17일(금) 19시 30분, 2월 18일(토) 14시와 19시

서울남산국악당과 서울교방의 공동기획 <서울교방, 권번춤 나들이>가 오는 2월 17일(금) 오후 7시 30분, 2월 18일(토) 오후 2시와 7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개최된다.

서울교방은 김경란 선생과 그의 제자 70여 명의 전문 춤꾼들이 모여 이룬 수련터이자 네트워크로, 그들이 전통의 법도로 삼고 이어가고자 하는 20세기 교방명인 김수악·장금도·조갑녀의 춤을 ‘김경란류 권번예맥’이라는 하나의 예술적 시선으로 모아 <서울교방, 권번춤 나들이>라는 제목으로 이틀간 펼쳐진다.

2월 17일(금) 첫째 날은 제자에서 제자로 이어지는 춤 전승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장인숙 희원무용단 4대를 잇다, <춤의 정원>’을 선보인다.

2월 18일(토) 둘째 날은 스승의 이름 뒤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해석과 이야기를 과감히 얹어 자신만의 춤으로 빚어낸 ‘서울교방 6인전, <여섯 개의 봄>’이다.

한류의 세계화 흐름 속에 문화적 자신감과 다양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한국의 혼과 미적 개성이 집약된 권번 예맥의 춤을 통해 소중한 문화예술성이 확인되는 무대가 되길 희망한다.

티켓은 R석 5만원, S석 3만원으로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자료 제공_서울남산국악당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