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30 목 23:09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포항에서 처음 선보이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12월 28일(수)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 오픈
콘서트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3_포항> 포스터 =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포항, 고양 공연이 12월 28일(수) 오후 2시 인터파크에서 티켓 오픈된다. 

포항에서 처음 선보이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3_포항’은 2023년 3월 19일(일) 오후 2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되며, 전석매진의 신화를 다시 재현해 그 감동을 전해줄 고양 공연은 2023년 3월 25일(토) 오후 5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된다. 

‘히사이시 조 영화 음악 콘서트’는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담당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영화&애니메이션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히사이시 조의 베스트 컬렉션을 대규모 풀 편성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선보이는 영화음악 콘서트다.

클래식계에서 이례적으로 전국 투어 전석 매진 신화를 일으키며 웅장하고 다채로운 선율의 라이브 연주로 관객들에게 호평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2023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콘서트의 프로그램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연재했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시작으로 ‘기쿠지로의 여름’, ’굿’바이’, ’하나비’, ‘원령공주’, ‘붉은 돼지’ 그리고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웃집 토토로’, ‘벼랑 위의 포뇨’, ‘마녀 배달부 키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히사이시 조가 담당한 명작들의 OST로 구성되어 있다. 

본 공연은 데뷔와 동시에 전회 매진 신화를 기록하고 있는 클래식계 차세대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지휘봉을 잡고 그가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현재 클래식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히사이시 조의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한다.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클래식을 넘어 영화음악, 크로스오버 시리즈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가진 젊고 재능 있는 연주자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다.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뿐만 아니라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 등 다양한 영화음악 콘서트를 통해 그 실력을 선보였다. 그리고 현 부산시립교향악단 제1바이올린 수석이자 섬세한 감성을 지닌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준, 현 부산시립교향악단 수석이자 한국 대표 오보이스트 고관수, 탁월한 음악 해석 능력을 갖춘 연주력으로 평가받는 첼리스트 배성우가 협연으로 참여해 22년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무대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2023 새로운 시즌으로 선보이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에서 실력 있는 연주자들이 들려주는 영화보다 빛나는 영화음악을 통해 관객들에 잊지 못할 여운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3’ 포항, 고양 티켓은 12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