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6:4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세종문화회관, 서울시향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여행’ 개최5.28(토) 1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어린이・가족 공연 ‘서울시향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여행’을 오는 5월 28일 1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세종문화회관 기획공연 ‘세종 어린이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그램 ‘오케스트라 여행’은 3D 애니메이션 상영과 성악가 손태진(포르테 디 콰트로)의 교육해설이 포함되어 보다 쉽게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대형 어린이・가족공연 개최가 한동안 주춤했었는데, ‘오케스트라 여행’은 가정의 달을 맞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공연과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들 친숙한 ‘생상스-차이콥스키’, 교과서 수록곡 연주

‘오케스트라 여행’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되어 친숙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등이 연주된다. 지휘 서울시향 윌슨 응(수석 부지휘자)과 함께 피아니스트 원재연(2017년 부조니콩쿠르 준우승), 이효주(2010년 제네바 콩쿠르 2위) 등이 출연한다. 

연주곡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와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은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에 수록되어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익숙하다. 피아니스트 원재연, 이효주는 국내 최정상급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 윌슨 응)과 함께 ‘동물의 사육제’에 등장하는 2 piano를 들려줄 예정이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곡들을 ‘품격’있는 연주로 들려주는 이번 ‘오케스트라 여행’ 공연으로  ‘세종 어린이시리즈’의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생동감 넘치는 초대형 스크린의 ‘3D 애니메이션’

이번 공연은 단순한 연주회가 아니다.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와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을 위해 특별 제작된 생동감 넘치는 ‘3D 애니메이션’이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한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를 가득 채우는 초대형 스크린에는 ‘동물의 사육제’, ‘호두까기 인형’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입체적으로 등장해 어린이들은 연주시간(약 1시간) 동안 즐겁게 음악여행을 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 여행’은 공연과 교육이 접목된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하였다. 연주 시작 전에는 대중에게 친근한 포르테 디 콰르토 맴버인 성악가 손태진이 오케스트라와 악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오케스트라 여행’ 전체 관람객에게는 세종문화회관이 자체개발한 ‘워크북’을 제공해 프로그램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자료 제공_세종문화회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Ashmulpure 2022-04-05 11:51:46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멋진 공연이네요. 늘 클래식의 저변 확대를 위해 애쓰시는 손태진님 응원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