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2:17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국립극장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 창간호 발간2월 28일부터 국립극장 홈페이지 통해 무료 다운로드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관장 최석영)은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 창간호를 2월 28일 발간한다. 공연예술학과 박물관학의 담론에서부터 학제 간 융합 연구에 이르기까지 당대 한국 공연예술연구의 경향과 흐름을 담아 매년 발행할 계획이다.

창간호는 공연예술 전반에 관한 담론을 주제로 한 특집과 해외의 공연예술박물관을 소개하는 연재, 문화 전반을 고찰한 주요 저술을 통해 공연예술의 흐름을 짚어보는 서평으로 나누었다.

‘특집’은 매년 다른 주제를 선정하여 공모를 통해 논문을 모집한다. 올해는 “국립극장 70년, 회고와 전망”의 주제로 투고된 논문 중 심사를 거쳐 김남석과 김진각의 글을 선정하여 수록했다. 또한, ‘연재’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극장 도서관을 소개한 양민아의 글과 최유준 ‘리추얼의 종말(한병철 저)'과 김민조 ‘국립극장 70년사(국립극장 편)'의 ‘서평’을 확인할 수 있다.

최석영 공연예술박물관장은 “’공연예술문화연구’를 통해 한국 공연예술학과 박물관학 융합 연구 발전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향후 등재지 선정을 목표로 학술적인 깊이와 넓이를 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연예술문화연구’는 2월 28일(월)부터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월 이후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자료실 과 주요 도서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자료 제공_국립극장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