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31 화 13:4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경기아트센터,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 시리즈 개최2월 23일(수) 유홍준 교수, 24일(목) 황인선 작가 초청

경기아트센터가 오는 2월 23일(수), 24일(목) 이틀간 문화계 명사를 초청하여 토크콘서트 시리즈를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주는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으로, 경기아트센터는 2월 경기도문화의날을 맞아 23일에는 ‘유홍준 인문학 콘서트’, 24일에는 ‘문화마케팅의 빅샷, 황인선 토크콘서트’ 를 차례로 무대에 올린다.  

23일 ‘유홍준 인문학 콘서트’에서는 미술사학자이자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시리즈의 저자 유홍준 교수가 ‘명작의 조건과 장인정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유홍준 교수는 영남대 미술사학과 교수를 거쳐 지난 2004년 문화재청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삶의 다양한 부분과 연결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꾸준한 집필·강연 활동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애정과 미술사적 지식을 널리 나누고 있다.

유홍준 교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찾을 수 있는 훌륭한 미술작품, 조형물, 문화재 등을 관객들과 함께 살펴보며‘장인정신, 그리고 장인정신이 깃든 명작(名作)이 지니는 의미에 대하여 깊이 있는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홍준 교수의 생생한 답사 경험담과 재치있는 설명을 바탕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미술작품과 문화유산의 역사적 의미를 관객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4일에는 문화마케팅 전문가 황인선 작가의 강연이 준비되어있다. 황인선 작가는 KT&G에서 마케팅 기획부장과 브랜드 부장, 미래팀장 등 요직을 거치며 ‘문화마케팅’부문을 개척한 인물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문화마케팅에 관한 지식을 관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한국화가 신은미의 라이브 페인팅과 보컬 모트(Motte)의 무대도 함께 진행된다.  

공연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한다. 좌석 거리두기로 인한 객석 수의 제한으로 현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관객을 위해 추후 경기아트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꺅!tv'에서 공연 녹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모든 공연 관람객에는 경기도문화의날 티켓 할인 혜택 (티켓가 50%할인)을 제공하며, 공연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 (www.ggac.or.kr)에서 가능하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