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2:17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두산아트센터 아티스트 모집!  DAC Artist 공모 시작최대 1억 원 상당 작품 제작비와 해외 연수 기회 등 지원
사진_두산아트센터 판소리 <몽중인-나는 춘향이 아니라,>

두산아트센터는 2022년 DAC Artist(DOOSAN ART CENTER Artist)를 1월 5일부터 1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DAC Artist’는 공연예술 분야의 젊은 예술가들이 안정적인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보다 많은 창작자들과 만나기 위해 공모로 전환하여 매년 2명씩 선정하고 있다. DAC Artist로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최대 1억 원 상당의 작품 제작비를 지원하며, 두산아트센터와 함께 기획 ∙ 제작한 공연을 2023년 9~10월 중 선보이게 된다. 또한 극장 및 연습실, 홍보마케팅 전반을 지원받는다. 그 외에도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해외연수의 기회도 갖는다.

두산아트센터는 DAC Artist 프로그램을 통해 2007년부터 극작가, 연출가, 국악창작자, 무대미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을 지원해왔다. 김수정(극작가/연출가), 윤성호(극작가/연출가), 이승희(국악창작자), 이자람, 성기웅, 이경성, 양손프로젝트 등 17명의 젊은 예술가가 DAC Artist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공모 첫 해인 2021년에는 진주(극작가), 추다혜(국악창작자)가 선정되어 올해 하반기에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_두산아트센터 낭독 <꿈이 아닌 연극>

DAC Artist는 한국 국적의 만 40세 이하인 예술가 중 학교 작품 외 2편 이상 창작활동을 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 장르 및 역할에 제한은 없으며 개인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공모에 지원할 수 있는 작품은 정식 공연화 되지 않은 신작에 한하여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개별 인터뷰로 진행되며, 2월 중 최종 선정한다.

공모 신청방법은 접수 기간 동안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www.doosanartcenter.com)에서 공모지원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산아트센터는 공연, 미술 분야의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공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공연 분야에서는 ‘DAC Artist’, ‘공동기획’, ‘두산아트랩 공연’을, 미술 분야는 ‘해외 레지던시’, ‘두산 큐레이터 워크샵’, ‘두산아트랩 전시’ 등 총 6개의 공모를 진행한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