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0 수 17:16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송년음악회’ 개최12월 21일(화) 19시 30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특별한 송년음악회가 12월 21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송년음악회에서는 오케스트라와 자주 연주되지 않지만, 단일 악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색소폰의 협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출연한 영재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바이올린 소품 두 곡을 엄선하여 연주한다.

연주회의 시작은 쇼스타코비치 페스티벌 서곡(축전 서곡)이 장식한다. 곡의 초반부에 트럼펫의 팡파르가 강렬하게 울리며 금관악기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올 한해 수고한 모든 인천시민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뒤이어 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국 및 세계무대에서 클래식 색소폰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브랜든 최의 협연으로 미국의 정취를 물신 느낄 수 있는 몰리넬리의 ‘뉴욕으로부터 온 네 장의 그림’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이 클래식 애호가들과 입문자들 모두 사랑하는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타지’와 ‘치고이너바이젠’을 들려준다. 두 곡 모두 듣기에는 익숙하지만 다양한 연주 테크닉이 요구되는 곡으로 그녀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후 송년이면 단골로 연주되는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작품 중 한 곡씩을 선별해서 연주하며,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는 의미의 앤더슨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로 음악회를 마무리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송년음악회’는 코로나19 관련 특별 방역 점검 기간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및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방역패스)’가 의무 적용된다. 방역패스에 대한 안내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장 시 출입 확인 및 발열체크, 공연장 내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강화하며 공연장을 찾은 관객과 스텝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문의: 인천시립교향악단 032-420-2781)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