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2.2 금 15:48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광대생각 신작, 창작연희극 ‘이랑고랑’ 쇼케이스 온라인 공개!12월 3일-22년 1월 2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튜브

창작연희단체 광대생각(대표 선영욱)의 신작 ‘이랑고랑’ 쇼케이스가 2021년 12월 3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광대생각의 ‘이랑고랑’은 2021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최한 전통연희활성화 – 창작연희 작품공모에 선정되어 극장 용에서 비대면 쇼케이스를 올렸다.

‘이랑고랑’은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을 머리 위에 빙글빙글 돌아가는 상모놀이로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연출을 맡은 선영욱을 비롯해 연희배우로 참여한 김용훈, 김정운 모두 청년 연희자로 전통을 답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동시대 관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랑고랑’은 그 과정 중 하나로 상모놀이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상모 형태부터 놀이까지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는데, 첫째로 천을 활용해 ‘댕기머리 상모’를 연희자들이 직접 제작하고 열두발 상모의 생피지(상모 끝에 달린 흰종이)를 형광색 천을 둘러 탈바꿈을 시도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상모놀이를 연행하는 동선과 손짓도 기존 전통의 틀에서 벗어나도록 무용 움직임에서 착안해 새로운 동작들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청년 연희자들의 고민과 시도를 담은 ‘이랑고랑’ 쇼케이스 영상은 12월 3일부터 22년 1월 2일까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튜브 및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공개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하이라이트 영상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 070-7695-9770)

자료 제공_광대생각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