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2 금 13:51
상단여백
HOME 연극
구로문화재단, 지역 문화 발전 위한 연극 ‘롤로코스터’ 개최11월 27일(토)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연극 ‘롤로코스터’가 오는 11월 27일(토)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오후 3시와 6시 2회에 걸쳐 공연된다. 본 공연은 한국연극협회 구로지부 극단 화이트캣시어터컴퍼니의 제작 공연으로 2020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에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재)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성)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연극계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 지역 연극인에 지원 및 창작극 활성화를 목표로 협업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선보이고자 기획하였다. 제작 지원뿐만이 아니라 홍보마케팅 등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자 한다. 연극인에게는 공연을 다시 무대에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관객에게는 다시 공연을 만날 수 있는 문화 향유 기회가 된다.

연극 ‘롤로코스터’는 늘어만 가는 노령인구와 노인 연금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 작품으로, 노약자, 임산부, 심장이 약한 사람은 탑승이 불가한 놀이기구인 롤러코스터를 통해 극단적인 상황을 정치적 현실에 반영하여 구성한 블랙코미디 공연이다. 다소 억지스럽고 황당한 발상의 구성이지만 결코 지나칠 수 없는 강력한 메시지와 전달력으로 요즘의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공연이다.

(재)구로문화재단은 "연극 ‘롤로코스터’를 통해 사회적 이슈인 고령화 사회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작은 파동이 되길 바라며, 공감하며 소통하는 작품을 통해 삶을 이해하며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및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oartsvalley.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2029-1725)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