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1.29 월 14:04
상단여백
HOME 연극
유쾌한 웃음 속 찌릿한 삶의 여운, 연극 ‘가족같이’10월 15일(금)-31일(일) 여행자극장
이미지= 연극 '가족같이' 공연 사진 / 제공= 창작집단 우주도깨비

창작집단 우주도깨비의 연극 ‘가족같이(연출 김헌기)’가 15일부터 31일까지 대학로 여행자극장에서 공연한다. 공연은 한국의 가족상을 그리는 작품으로 2021년 춘천연극제 코미디 럭키세븐에서 대상, 연출상, 연기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은 후 더욱 많은 관객을 만나기 위해 15일부터 대학로에서 공연한다.

공연은 한국의 가족상을 그린다. 한국의 적당히 평범하고 사연 많은 집안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처음 만난 가족이라는 사회를 겪으며, 가장 자신을 불편하게 만들었던 ‘아버지’라는 존재를 이해해 봄으로써 괴로움을 극복하는 이야기다. 

극은 관객이 마치 어린 시절 때로 돌아간 듯한 특별한 감상을 안겨준다. 관객은 작품 속 주인공과 함께 성장하며 어느 순간 자신의 가족을 거울처럼 비춰보는 순간을 만나게 될 것이다.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닫혀있던 마음을 두드리는 공연으로 올가을 진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작/연출 옴브레, 김헌기는 “공연이 끝난 후 집에 돌아가서, 가족의 의미에 대해 스스로 묻는 시간을 갖고 싶게 만드는 극으로 완성했다. 2018년 홍차전문점에서 낭독극으로 시작한 후 수많은 공연장과 다양한 관객을 만나며 작품이 자라난 만큼 애정이 크다. 이토록 정성이 들어간 공연이기에, 더 많은 관객과 메시지를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10월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창작집단 우주도깨비는 과학의 영역인 우주와 판타지의 영역인 도깨비의 합성어인 것처럼, 논리와 비논리, 복제와 창작 사이에서 우주도깨비만의 언어를 찾아내 이 시대에 위로가 되는 작품을 만들고자 한다. 연출 김헌기를 비롯하여, 연극, 음악, 전통 등 다양한 분야의 동료들이 만나 2020년부터 ‘가족같이’ 작품을 제작하고 활동을 이어오다 2021년 새롭게 창단하였다. 

이번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한다. 창단 초기부터 공연예술제와 창작 지원을 받은 창작집단 우주도깨비의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연극 ‘가족같이’는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