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0.22 금 11:38
상단여백
HOME 연극
스치는 월급을 위해 살아가는 우리들, 연극 ‘기획2팀’10월 6일부터 10일까지 플랫폼74

제1회 ‘원모어페스티벌’에 출사표를 낸 ‘몽상공장’의 야심작 ‘기획2팀’이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소극장 플랫폼74에서 공연된다. 

본 공연은 거대 기업 내 기획 부서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다룬 작품으로 관료주의와 계급주의에 사로잡힌 조직문화를 보여줌으로써 주체적 사고와 행동을 잃어버린 개인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작품의 배경은 SC물산 기획2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사원들 사이에서, 일을 찾아 헤매던 인턴의 눈에 사무실 구석에 놓인 화분이 들어온다. 화분에 물을 주는 매우 사소한 문제가 갑자기 걷잡을 수 없는 큰 사건이 되어 버린다. 

연출은 맡은 변영후 연출은, “통장에 잠깐 그 정체를 찍곤, 카드값과 공과금으로 유유히 사라지는 ‘월급’이라는 정체불명의 유리 지갑을 가진 모든 이들을 위한 헌사”라고 공연을 소개한다. 

효율적인 이익추구라는 목표 아래 놓인 조직, 그 조직에 들어가기 위한 청춘과 버티기 위한 장년,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개인들의 몸부림이 우스꽝스러운 해프닝과 어우러져 공감만점 코미디로 발현된다. 

이지영 작가의 실제 직장 경험을 녹여낸 작품

‘기획2팀’은 이지영 작가가 실제 직장 생활을 했던 경험을 토대로 쓰였으며, 근로자 문학제에서 희곡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수년의 숙성 시간을 거쳐 2021년 ‘제1회 끌올연극전’에서 첫선을 보인 뒤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그 성원에 힘입어 이번 ‘원모어페스티벌’에서 재공연을 갖게 되었다. 초연보다 한 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무대에 오르는 본 공연을 통해 직장 생활의 애환과 부조리를 한바탕 웃음으로 날려보내길 기대한다.

2012년 창단한 극단 ‘몽상공장’은 아주 작은 이야기에서 세상을 말하는 몽상가들이 모인 극단으로 꿈을 꾸는 공장의 나른한 꿈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는다. 

이 공연은 소극장 공연을 활성화시키고, 아티스트 및 공연 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둔 프로젝트 ‘2021 공연예술브랜딩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또한, 플레이티켓의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플레이티켓에서 단독예매가 진행 중이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