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1 목 10:44
상단여백
HOME 댄스
내가 생각하는 대로! 젬 댄스 컴퍼니 신작 ‘Why not?’9월 5일 홍대 포스트극장

사람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무용공연을 만드는 단체 ‘젬 댄스 컴퍼니’의 신작 ‘Why not?’이 9월 5일 홍대 포스트극장에서 펼쳐진다. 무용예술상 포스트 젊은 예술가상, 서울청년예술단 선정, SPAF 안무상 수상 등의 굵직한 경력을 가진 단체의 두 공동대표 이용훈(연출), 선정찬(안무)의 신작 초연공연이다.

‘Why not?’, ‘왜 안 돼?’라는 짧은 물음을 통해 이들은 보이지 않는 우리 삶의 정해진 행동 지침에 역질문을 던진다. 학생은 이렇게 해야하고, 여자, 남자는 이렇게 해야하며, 어른은 이래야하고, 결혼, 부모에 대해서도 끝없이 이어지는 우리 삶의 결정된 행동 방식에 대해 “왜? 꼭 그렇게 해야 해? 다르게 하면 안 돼? 안하면 안 돼?”라고 되묻는다. 그러한 역질문에 대한 이들의 대답은, ‘나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겠다’이다.

남들과 조금 다른 형태로 살아가면 뒤처진다거나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젬 댄스 컴퍼니’는 자신의 개성과 생각을 지켜나가라고 말한다. 작품에서는 ‘오늘부터 나는 내가 나이기를 바라는 삶을 선택한다. 타인의 시선과 조언에서 벗어나기로 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나는 나라는 사람으로 남기로 했다.’라는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 무용수들의 신체적 표현을 극대화한다.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신선하고 시원한 자극을 준다.

이번 공연은 플레이티켓에서 지원하는 ‘2021 공연예술브랜딩 프로젝트’로 선정, 플레이티켓의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는 작품이다. 이 프로젝트는 소극장 공연을 활성화시키고, 아티스트 및 공연 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둔 프로젝트이다. 티켓은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에서 단독예매가 진행 중이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