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31 화 13:47
상단여백
HOME 댄스
와이즈발레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10월 8일까지 전국 10개 순회처에서 진행

와이즈발레단(단장 김길용)은 2021 신나는 예술여행(매칭형) 청소년을 위한 ‘발레야 놀자!’ 공연을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지난 5월 10일(월)부터 10월 8일(금)까지 전국 10개의 순회처에서 진행한다.

와이즈발레단은 다양한 클래식 발레 레퍼토리의 하이라이트를 골라 ‘발레야 놀자’에서 선보인다. 학생들이 즐겁게 관람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함께 하여 작품의 유래, 무용수들 소개, 발레공연을 볼 때 감상 포인트 등 다양한 공연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다.

발레 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등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는 흥미진진한 공연, 또한 발레리나가 직접 발레기초동작과 발레마임을 가르쳐주며 발레의 언어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문화소회계층에서 생활하는 잠재적 관객들과 발레를 통한 소통을 하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낯설음을 탈피하고, 발레로 행복해 질 수 있는 삶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주려는 의도다.

2007년부터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에 참여해 오면서 현장의 상황과 관객 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해 온 경험으로 관객의 눈높이에 맞는 공연진행과 무대 연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은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 우수한 공연과 전시를 선보이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해 약 400여 개 예술단체가 전국을 누비고 있다.

자료 제공_와이즈발레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